노출의 계절 ‘가벼운 먹거리’ 다이어트족 공략
노출의 계절 ‘가벼운 먹거리’ 다이어트족 공략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6.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칼로리·제로 슈거·단백질 보충 제품 몸매 관리 도와
칼로리 줄인 음료·비빔장에 고단백 치즈·스낵 등 손짓

여름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며 다이어트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식품업계가 기존 제품의 맛과 품질은 최대한 유지하면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제로 슈거 제품이나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단백질 함유 먹거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주목을 끌고 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 조지아 ‘조지아 크래프트 저칼로리 라떼’, 팔도 ‘팔도비빔장 저칼로리’, 폰타나 ‘무지방 드레싱’ 4종, 웅진식품 ‘815피즈 제로’ 2종, 맥키스컴퍼니 ‘선양’, 코카콜라 씨그램 ‘씨그램 스위트’ 2종, 농심 ‘우와한 렌틸칩’, 동원F&B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 (사진=각 사)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 조지아 ‘조지아 크래프트 저칼로리 라떼’, 팔도 ‘팔도비빔장 저칼로리’, 폰타나 ‘무지방 드레싱’ 4종, 웅진식품 ‘815피즈 제로’ 2종, 맥키스컴퍼니 ‘선양’, 코카콜라 씨그램 ‘씨그램 스위트’ 2종, 농심 ‘우와한 렌틸칩’, 동원F&B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 (사진=각 사)

코카콜라 대표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조지아 크래프트 저칼로리 라떼’는 기존 제품인 ‘조지아 크래프트 카페라떼’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살리고 칼로리는 기존 대비 3분의 1로 줄여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넉넉한 470ml의 용량으로 제작됐으며 손에 쥐거나 가방에 넣기 용이해 휴대하기 좋다.

팔도의 ‘팔도비빔장 저칼로리’는 100g당 칼로리가 39kcal로 기존 자사 제품의 15% 수준으로 낮췄다. 매콤달콤한 오리지널 팔도비빔장 맛에 사과식초로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새콤하고 가벼운 맛이 시원한 면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폰타나의 ‘무지방 드레싱’은 1회 제공량(30g)당 칼로리를 최대 9kcal까지 낮추고, 당 함유량을 1g미만으로 줄인 리뉴얼 제품이다. 다양한 열대 과일 원물의 맛도 풍부하게 담겨있어 샐러드는 물론 토스트, 요거트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오리엔탈’ ‘파인애플 ‘골드키위’ ‘그린키위’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코카콜라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이 새롭게 선보인 ‘씨그램 스위트’ 2종은 씨그램의 상쾌함과 깔끔함과 함께 상큼달콤한 향을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씨그램 스위트 피치블랙티향’은 청량한 탄산에 달콤향긋한 피치블랙티향이 어우러져 은은하고 기분 좋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으며, ‘씨그램 스위트 유자향’은 깔끔한 탄산에 상큼한 유자향이 더해져 보다 상쾌하게 즐길 수 있다.

맥키스컴퍼니의 ‘선양’은 산소숙성공법과 쌀·보리 증류원액을 첨가해 소주의 깔끔한 맛은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를 국내 최저인 14.9도로 낮춰 부드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제품으로 소주업계 최저 열량인 298㎉(360㎖)를 구현했다. 특히 현존 소주 제품 중 유일하게 크라운 캡(Crown Cap)을 적용해 뚜껑을 따서 마시는 소주로 만들었다.

웅진식품의 ‘815피즈 제로’ 2종은 무설탕 제로칼로리의 상큼한 과일맛 탄산 음료로 상큼한 오렌지와 싱그러운 포도 두 가지 맛으로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815피즈 제로’ 한 캔에 L-카르니틴이 15 mg 함유돼있어 건강한 탄산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농심의 ‘우와한 렌틸칩’은 지난해 선보인 ‘우와한 콩칩·치즈칩’에 이은 세 번째 고단백 스낵이다. 우와한 스낵은 단백질 함량이 기존 스낵의 2~3배에 달하는 제품으로 우와한 렌틸칩은 렌틸콩 분말 함량이 39%에 달하며, 단백질 함량 11.8%의 고단백 스낵이다.

동원F&B의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는 네덜란드 청정 자연에서 자란 산양의 원유에서 추출한 단백 분말을 함유하고 있다. 20g 1매당 단백질 함량이 4.3g에 달하며 이는 닐슨코리아 기준 슬라이스 치즈 시장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단백질 함량 대비 25% 이상 높은 수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