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9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하이프로틴두부’, 오뚜기 ‘오즈키친 칰 윙&봉’, 삼양식품 ‘회오리킹 해물맛’, 배스킨라빈스 ‘라이언 망고 마카롱’, 건국우유 ‘소화가 편안한 우유’
[06/29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하이프로틴두부’, 오뚜기 ‘오즈키친 칰 윙&봉’, 삼양식품 ‘회오리킹 해물맛’, 배스킨라빈스 ‘라이언 망고 마카롱’, 건국우유 ‘소화가 편안한 우유’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6.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식물성 고단백질 ‘하이프로틴두부’
한 팩당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 47% 충족 가능

풀무원식품이 유기농 콩즙을 천천히 눌러 담아 만들어 식감을 살린 식물성 고단백질 두부 ‘하이프로틴두부(200g/3480원)’를 출시했다.

‘하이프로틴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소재형 두부 제품이다. 엄선한 100% 유기농 대두만을 사용해 제조했으며, 원료관리와 제조공정, 포장위생 등 철저한 심사를 진행하고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았다. 제품 한 팩(200g)에 단백질 26g이 함유돼 취식 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47%를 충족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콩즙을 다회압착 제조해 두부 자체의 수분이 적어 경도가 단단한 것이 특징이며, 두부가 쉽게 부서지지 않아 비가열 조리는 물론 두루치기나 구이, 볶음 등 가열 조리 방식에도 활용도가 높다.

패키지 디자인도 차별화했다. 기존 자사 소재 두부와 구분되는 진한 녹색 패키지에 단백질 함량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직관적으로 명시하는 등 소비자가 제품의 특성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에는 ‘멀티박 진공 포장’ 방식을 적용해 두부의 품질과 신선도가 보존되며, 수분을 제거하지 않고 바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도 더욱 높아졌다.

풀무원식품 담당자는 “식물성 고단백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자사의 제조 노하우로 단백질 함량을 크게 높인 ‘하이프로틴두부’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능적인 부분을 강화한 차별화된 프리미엄 두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외 두부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겉바속촉 냉동치킨 HMR ‘오즈키친 칰 윙&봉’
소비자 선호도 높은 윙, 봉으로 구성…스윗허니소스, 레드칠리소스 별첨

오뚜기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윙, 봉 부위만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냉동치킨 HMR ‘오즈키친 칰 윙&봉’ 2종을 출시했다.

스윗허니, 레드칠리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고, 100% 국내산 닭고기를 오븐에 한 번 구운 뒤 다시 튀겨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넣고 약 10~11분간 조리하면 전문점 수준의 치킨이 완성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외식비와 배달비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치킨 HMR이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양식품, 7가지 해물의 감칠맛 ‘회오리킹 해물맛’
짭짤하고 바삭한 식감으로 안주용으로 제격

삼양식품이 7가지 해물로 깊고 진한 감칠맛을 더한 ‘회오리킹 해물맛’을 출시했다.

게, 새우, 홍합, 굴, 멸치, 오징어, 가다랑어 등 7가지 맛을 적절하게 배합했으며, 회오리 모양으로 만들고 튀겨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맛의 회오리킹 시리즈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를 확장하고, 삼양식품 전체 스낵 라인업을 강화해 스낵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7월 이달의 맛 ‘라이언 망고 마카롱’
애플망고 X 마카롱 X 카이막 꿀조합으로 ‘맛없없’ 완성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춘식이(라춘듀오)’와 협업한 7월 이달의 맛 ‘라이언 망고 마카롱’을 출시했다.

‘라이언 망고 마카롱’은 라이언을 닮은 노란 망고맛 플레이버다. 망고 아이스크림과 애플망고 샤베트에 쫀득한 식감의 마카롱, 카이막 맛 아이스크림을 더하고, 애플망고 다이스를 넣어 비주얼은 물론 식감까지 살렸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라이언의 썸머 어드벤처’를 내놓았다. 쿠키 섬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라이언을 콘셉트로 한 제품으로, 모래찜질 중인 라이언 3D 초콜릿, 라이언의 얼굴을 구현한 돔 모양 초콜릿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의 디저트는 상큼 달콤한 입체 스틱바 ‘라이언 스틱바 애플망고’ ‘춘식이 스틱바 파인애플’을, 이달의 음료는 ‘워터 블라스트 3종(체리, 파인 히비스커스, 리치)’을 각각 선보여 여름 시즌 동안 운영할 예정이다.


건국우유, 영양분은 그대로 유당만 분리한 ‘소화가 편안한 우유’
우유 속 영양은 그대로 살리고 속 불편함의 주원인인 유당만을 분해시켜

건국유업·건국햄(사장 박경철)에서 우유를 마시면 속이 불편한 소비자를 위해 ‘소화가 편안한 우유’를 출시했다.

‘소화가 편안한 우유’는 최고 등급 1A 원유(세균수 기준)를 사용해 우유 내 단백질, 탄수화물, 미네랄, 칼슘, 비타민 등의 영양소는 100% 그대로 유지하고 우유를 마셨을 때 속 불편함의 원인인 유당(lactose, 락토스)만을 분해시켜 편안한 소화를 돕는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유당 분해 시 발생하는 천연 포도당과 갈락토스로 감미로운 풍미까지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소화가 편안한 우유’는 900mL, 2.3L 2가지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우선 쿠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추후 대형 할인점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건국유업 관계자는 “일반 우유를 마신 후 속이 불편하다는 느낌을 갖는 고객들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우유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건국우유만의 축적된 노하우로 고객 건강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침체된 국내 우유 시장의 활력을 되찾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