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관왕 쾌거
푸디스트,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관왕 쾌거
  • 유가현 기자
  • 승인 2023.07.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자재왕, 식품(B2B 식자재) 부문 4년 연속 수상
식자재왕 도매마트, 유통 부문 2년 연속 1위 차지
e왕마트, 온라인몰(식자재 주문 플랫폼) 부문 첫 수상 영광 누려

푸드(식재료) 플랫폼 기업 푸디스트(대표이사 유주열)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023 KSCI AWARDS)’에서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푸디스트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023 KSCI AWARDS)’에서 3관왕을 수상했다.(제공=푸디스트)
푸디스트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023 KSCI AWARDS)’에서 3관왕을 수상했다.(제공=푸디스트)

푸디스트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총 3개 부문에서 수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푸디스트의 식자재 전문 브랜드 ‘식자재왕’은 식품(B2B식자재)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또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유통(식자재마트) 부문 2년 연속 1위를, ‘e왕마트(식자재왕 온라인몰)’는 온라인몰(식자재 주문 플랫폼) 부문에서 첫 1위를 차지하며 자영업자를 위한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KSCI)’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식자재왕’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자재 전문 브랜드 중 하나다. 다양한 가정용, HMR, 대용량 및 소용량 상품을 선보이며 자영업자들의 호응을 이끌었고, 4년 연속 식품(B2B 식자재) 부문 1위라는 뜻깊은 성과를 이뤘다. 작년에는 식자재왕의 확장 브랜드 ‘식자재왕 플러스(PLUS)’와 ‘식자재왕 온(on:溫)’을 론칭하며 상품군을 확대했다.

2년 연속 유통 부문 1위에 오른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푸디스트에서 운영 중인 식자재마트로 서울 4개, 경기 11개, 충북 1개 지점으로 총 16개 직영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역 자영업자들이 식자재를 편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식자재왕 PB 상품 외에도 다양한 대용량 및 소용량 상품을 구비하고 있다. 

‘e왕마트(식자재왕 온라인몰)’는 온라인몰 부문 첫 1위에 올랐다. ‘e왕마트(식자재왕 온라인몰)’는 ‘식자재왕 도매마트’의 온라인몰로 자영업자 고객 편의를 위해 운영 중인 서비스로, 식자재를 주문하면 배송 권역에 해당하는 ‘식자재왕 도매마트’ 지점에서 하루 2~6번 낮 시간대에 직접 배송한다. 

푸디스트 마트BU 손창효 상무는 “자영업자들이 좋은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