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잘나가는 서른” 팔도 ‘비락식혜’ 누적 판매량 19억개 돌파
“여전히 잘나가는 서른” 팔도 ‘비락식혜’ 누적 판매량 19억개 돌파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7.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락식혜 누적 판매량 19억개 돌파…전년 동기 대비 약 21% 신장

팔도의 '비락식혜'가 출시 30주년을 맞은 가운데 누적판매량이 올 1분기 기준 19억개를 돌파했다.

용량 세분화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판매량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팔도는 작년부터 자체 캐릭터 '비락이'와 '밥알이'를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비밥스쿨'을 통해 젊은 층과 소통 중이다. hy와 협업해 비락식혜를 활용한 밀키트도 출시했다.

최근 판매량 역시 증가 추세다.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와 맞물려 올해 상반기에만 5000만개가 팔렸다. 전년 대비 약 21% 신장한 수치다.

한편 팔도는 비락식혜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238ml 캔에 표시한 QR코드를 스캔 후 캔 뚜껑 속 숫자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2만여 명에게 △아이패드 프로 △호텔 숙박권 △에어팟 프로 등 총 400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