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식품용 글루타치온 ‘액티브엔리치 부스트’ 출시
CJ 식품용 글루타치온 ‘액티브엔리치 부스트’ 출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7.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능성 원료 브랜드 첫 제품…고농도 식물성 글루타치온
발효 공정 제조…이너뷰티·숙취 해소제 등 식품에 다용도

CJ제일제당은 항산화 뉴트리션 솔루션 ‘액티브엔리치 부스트(ActiveNrich BOOS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지난 3월 FNT(Food&Nutrition Tech)사업본부가 선보인 고기능성 뉴트리션 원료 브랜드 ‘액티브엔리치’의 첫 제품으로, 항산화 원료인 ‘글루타치온(Glutathione)’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글루타치온은 몸 속 대표적 항산화 물질이다. 글루타치온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성분이지만 워낙 적은 양이라 국내에서는 식품 원료로 상용화된 사례가 드물었다.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발효 공정으로 만든 고농도의 식물성 글루타치온 소재로, 각종 식품 원료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 경쟁력으로 삼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내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C의 기능을 10% 이상 강화하고, 피로 물질을 30% 이상 감소시키는 효과가 확인됐다. 이와 함께 근육의 산소 이용 능력 개선 등 운동수행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를 앞세워 이너뷰티 제품, 피로회복제, 숙취해소제, 에너지드링크 등 각종 식품 원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한 운동수행 능력 증진 효과를 토대로 스포츠 영양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이 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위한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비(非)유전자변형(Non-GMO), 할랄, 코셔 인증 등도 확보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CJ제일제당의 독보적 발효 공법으로 탄생한 식품용 글루타치온 원료”라며 “앞으로도 영양·건강에 대한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통해 Food & Nutrition 분야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