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5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산양 제왕’, bhc치킨 ‘마법클’, 크리스탈 제이드 ‘쇼마이’ 2종
[07/25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산양 제왕’, bhc치킨 ‘마법클’, 크리스탈 제이드 ‘쇼마이’ 2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7.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웰푸드, 특허 성분 강화 ‘파스퇴르 산양 제왕’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등 기능성분 함유로 건강한 장 내 환경 조성

 

롯데웰푸드가 소화 흡수력이 우수한 산양유에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생유산균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을 출시했다.

‘파스퇴르 산양 제왕’은 농장 위생 및 원유 품질에 대해 심사기준을 까다롭게 적용하는 낙농 선진국 네덜란드의 산양유 원료를 사용했다. 일반 우유와 다른 단백질, 지방 조성으로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이 적어 우유단백에 민감한 영유아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이 많다는 것에 주목해 롯데중앙연구소 및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과 이를 활용한 파스퇴르 제왕 유아식을 공동 개발했다”고 말했다.

‘파스퇴르 산양 제왕’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는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을 포함, 영유아 중증 설사병의 주요 원인인 로타바이러스 억제 기능성으로 IR52장영실상을 수상한 EPS 유산균체 대사물질 등과 같은 특허 받은 성분을 과학적으로 설계했다. 또한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3종(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이눌린)의 함량을 강화한 신바이오틱스 설계로 영아가 건강한 장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아기가 장에서 영양소를 놓치지 않고 흡수할 수 있도록 잘게 쪼갠 가수분해 단백질과 모유와 유사한 지방산 구조인 OPO(INFAT)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두뇌 활동 향상에 도움을 주는 뇌세포막 구성물질인 스핑고마이엘린, 포스파티딜콜린 등의 성분을 업그레이드했다. 이 외에도 모유 내 주요 구성 성분이자 자기방어 능력 형성에 도움을 주는 락토페린, 강글리오사이드, lgG(면역글로블린)을 배합해 차별화했다.

이번에 출시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은 아기의 성장단계에 따라 100일(태어나서 100일까지), 1단계(0~6개월), 2단계(6~12개월), 3단계(12~36개월) 총 4종으로 월령과 단계를 구분해 출시됐다. 파스퇴르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푸드몰’을 시작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오프라인 대형마트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신생아 10명 중 6명 정도가 제왕절개로 태어나는 출산 환경 변화에 대응해 네덜란드산 산양유에 다양한 특허 성분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변화하는 출산 환경에 맞춰 지속적으로 파스퇴르 제품을 연구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bhc치킨, 뿌링클 아성 이을 또 다른 마법 ‘마법클’
마늘과 버터, 후레이크 조화로 새로운 맛 선사

 

bhc치킨이 마늘과 버터, 후레이크 조화로 뿌링클의 아성을 이어갈 신메뉴 ‘마법클(Magickle)’을 출시했다.

‘마법클’은 갓 튀긴 치킨 위에 마늘과 버터가 녹아든 ‘마법클 소스’를 바른 후 갈릭 브레드를 크런치 한 식감으로 탄생시킨 마법클 후레이크를 뿌린 신개념 치킨이다.

bhc치킨은 이번 신메뉴를 위해 마늘과 버터, 후레이크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소스와 후레이크에 모두 마늘을 사용해 메뉴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극대화했다.

마늘과 버터의 조합으로 탄생한 ‘마법클 소스’는 엄선된 100% 국산 마늘과 전통 방식으로 만든 깊고 진한 맛의 조청을 넣어 만든 소스에 버터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소스 위에 뿌려지는 ‘마법클 후레이크’는 다진 마늘과 빵가루를 함께 직화솥에 볶아 풍미 가득한 크런치한 식감을 구현했다.

제품은 한 마리 메뉴를 비롯해 콤보, 윙, 스틱, 순살 메뉴까지 총 5종으로 선보인다.

bhc치킨 관계자는 “‘마법클’은 기존 마늘을 주원료로 한 치킨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 마늘과 버터 그리고 후레이크를 통해 전에 없던 새로운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 경험을 제공하고 트렌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스탈 제이드, 2년 공들인 프리미엄 딤섬을 HMR로 ‘쇼마이’ 2종
크리스탈 제이드 스테디셀러 메뉴로 집에서 즐기는 미쉐린 레스토랑의 맛과 감동 기대

크리스탈 제이드가 고품질의 가정간편식 딤섬 2종을 마켓컬리에서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크리스탈 제이드의 대표 시그니처 딤섬인 ‘쇼마이’로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새우를 가득 담아낸 ‘오리지널 쇼마이’와 이탈리아산 트러플 페이스트와 오일을 함유해 깊은 풍미를 더한 ‘트러플맛 쇼마이’ 2종이다. 쇼마이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홍콩식 딤섬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메뉴로 유명하며, 크리스탈 제이드 창립 이래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 셀러 메뉴이기도 하다.

크리스탈 제이드 HMR 신제품인 쇼마이 2종은 시중에 판매되는 냉동 딤섬과의 차별성을 위해 HACCP인증을 받은 자체 CK(Central Kitchen)에서 직접 생산하여 품질 수준을 끌어올렸다. 또한, 쇼마이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새우의 함량 역시 레스토랑 레시피와 동일한 수준으로 적용했다.

특히 2년 넘는 시간동안 진행된 메뉴 테스팅을 통해 냉동상태에서 가장 최적화된 식재의 함량과 딤섬피의 두께, 해동 시간을 파악하고 크리스탈 제이드 싱가폴 현지 총괄 셰프를 초청하여 품질 검증을 받는 등 레스토랑 수준의 홈쿡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