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7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X.O. 감자떡만두 고기·김치’, 동서식품 ‘포스트 에너지바’ 2종,호가든 ‘호가든 0.0 로제’
[07/27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X.O. 감자떡만두 고기·김치’, 동서식품 ‘포스트 에너지바’ 2종,호가든 ‘호가든 0.0 로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7.2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감자떡만두의 재탄생 ‘X.O. 감자떡만두 고기·김치’
투명하고 쫄깃한 만두피에 당면 없이 꽉 채운 속

오뚜기가 기존 ‘감자떡만두’를 리뉴얼한 ‘X.O. 감자떡만두’ 2종을 출시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냉동만두류 시장 규모는 2022년 기준 약 4860억 원으로, 판매 비중은 교자만두류, 손만두류, 군만두류, 물만두류 순이다. 오뚜기는 전체 시장에서 손만두류의 판매 비중이 두 번째로 높다는 점에 착안해 기존 ‘감자떡만두’ 리뉴얼을 진행, 해당 제품을 앞세워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X.O. 감자떡만두’는 출시 기존 ‘감자떡만두’ 보다 얇고 투명한 만두피와 당면 없이 속을 채운 것이 특징이다. ‘X.O. 감자떡만두 고기’ ‘X.O. 감자떡만두 김치’ 2종으로 구성됐으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한입 크기로 내놓았다.

‘X.O. 감자떡만두 고기’는 돼지고기와 야채를 넣어 담백한 맛을 냈으며, 야채유를 사용해 풍미를 더했다. ‘X.O. 감자떡만두 김치’는 돼지고기와 김치, 숙성 양념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식감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오뚜기는 “냉동만두 구매 시 속재료와 식감, 얇은 만두피 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투명하고 쫄깃한 만두피와 알찬 속재료로 무장한 ‘X.O. 감자떡만두’를 새롭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취향에 맞춰 ‘X.O. 만두’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바 하나로 영양과 에너지 충전을 한 번에 ‘포스트 에너지바’ 2종
든든한 포만감의 ‘에너지바 밸런스’, 운동 전후 섭취하기 좋은 ‘에너지바 액티브’ 2종 출시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바쁜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영양과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포스트 에너지바’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간단한 식사 대용은 물론 운동 전후 든든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지난해 국내 바(Bar) 시장 규모는 약 792억원으로 2021년(730억원)에 비해 8.3% 증가하는 등 바 제품 특유의 뛰어난 간편성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힘입어 매년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와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 2종이다.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는 견과류와 그래놀라, 크랜베리 등 풍부한 원재료를 함유해 섭취 시 포만감과 에너지가 오래 지속되며, 올리고당과 건조과일을 통해 단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는 필수 아미노산 BCAA와 아르지닌,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 등을 함유하여 운동 전후 빠르고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다.

신제품 포스트 에너지바 2종은 전국 할인점에서 3개입 기준 4980원, 편의점에서 낱개 기준 2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호가든, 무알콜로 라즈베리의 상큼함 담은 ‘호가든 0.0 로제’
호가든 로제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린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이 라즈베리 맛의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0.0 로제’를 출시한다.

호가든 0.0 로제는 논알코올 음료지만 호가든 로제 특유의 상큼 달콤한 라즈베리 풍미를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밀맥주 호가든 로제와 같은 원료를 사용해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쳤다.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해 알코올 도수는 0.5% 미만이다. 과일의 상큼함에 청량한 탄산도 어우러져 여름철 가볍게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제품 원재료인 라즈베리를 핑크빛 색상의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적용해 상큼한 풍미를 강조했다. 호가든 0.0 로제는 부담 없이 음용하기 좋은 330ml 캔제품으로 27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달의 민족 비마트 등 온라인으로도 성인 인증 후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