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역량 갖춘 스타트업 찾는다” 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 참가업체 모집
“올해도 역량 갖춘 스타트업 찾는다” 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 참가업체 모집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8.1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 접수…최종 선발 기업에 투자 및 전방위적 후속 지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와 ‘서울창업허브’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을 위한 신사업·신기술 발표대회 ‘2023 스타트업 밋업’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스타트업 밋업’은 기업과 스타트업 간 매칭을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유하고, 상생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창업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의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지난 2019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다.

올해 스타트업 밋업의 모집분야는 △친환경/ESG △Tech/AI △신사업 개발 △물류 자동화/업무 효율화 등 4개 영역이다. 오는 25일까지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기술개발을 위한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되며, 시장 출시 전 시제품의 사전 검증을 위한 테스트베드를 지원한다. 아울러 오비맥주 계열사와 협업을 통한 사업화(PoC) 진행 및 글로벌 진출 연계, R&D 지원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그간 스타트업 밋업을 통해 발굴한 푸드 업사이클 전문기업 ‘리하베스트’와 그린바이오 벤처기업 ‘라피끄’ 등 우수한 스타트업과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상생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이들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들이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 또는 중소업체들과 상생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작년 ‘100+ ESG경영 강화 선포식‘을 갖고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고 동반 성장을 이루기 위해 ‘스타트업 밋업’을 비롯한 ‘이노베이션 박람회’, ‘오비맥주 스타트업 데모데이’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