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커먼 그라운드에 ‘앱솔루트 그라운드’ 팝업스토어 오픈
페르노리카, 커먼 그라운드에 ‘앱솔루트 그라운드’ 팝업스토어 오픈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8.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4일까지 운영…앱솔루트 키 칵테일 캐릭터의 개성 살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보드카 앱솔루트(ABSOLUT)가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한 팝업스토어 ‘앱솔루트 그라운드(ABSOLUT GROUND) MIX WITH STICKY MONSTER LAB’을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오픈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앱솔루트(ABSOLUT)가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한 팝업스토어 ‘앱솔루트 그라운드(ABSOLUT GROUND) MIX WITH STICKY MONSTER LAB’을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오픈한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앱솔루트(ABSOLUT)가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한 팝업스토어 ‘앱솔루트 그라운드(ABSOLUT GROUND) MIX WITH STICKY MONSTER LAB’을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오픈한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앱솔루트 그라운드’는 작년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앱솔루트 홈’에 이은 두 번째 팝업스토어로 9월 24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특유의 재치와 신선함으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디자인스튜디오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앱솔루트 그라운드’라는 이름에는 앱솔루트가 모든 생각과 경험, 사람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하나의 ‘그라운드’가 돼 대중에게 다가간다는 뜻을 담았다. 앱솔루트 그라운드에서 브랜드 철학인 ‘어우러짐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앱솔루트는 스티키몬스터랩과 함께 앱솔루트의 ‘본 투 믹스(Born to Mix)-앱솔루트로 어우러지다’의 두 번째 캠페인인 ‘월드 오브 앱솔루트 칵테일(World of ABSOLUT COCKTAILS)’에 착안한 캐릭터를 팝업스토어 곳곳에 표현했다. 이들 캐릭터는 앱솔루트의 키 칵테일 캐릭터를 스티키몬스터들로 형상화한 것으로 독특한 개성을 가진 스티키몬스터가 앱솔루트만을 위한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앱솔루트 그라운드는 내부와 외부를 다각적으로 활용해 개성있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전체 공간은 월드 오브 앱솔루트의 키 칵테일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앱솔루트 코스모(ABSOLUT COSMO), 앱솔루트 더블 패션프루트 스타(ABSOLUT DOUBLE PASSIONFRUIT STAR), 앱솔루트 보히토(ABSOLUT VOJITO)의 개성을 살려 구성했다.

이와 함께 내부에서는 각 캐릭터별 특성을 살린 공간을 체험하는 동시에 앱솔루트와 스티키몬스터랩의 콜라보 굿즈샵을 비롯한 앱솔루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외부 공간에서는 앱솔루트의 다양한 플레이버를 기반으로 나만의 칵테일을 만들어볼 수 있는 ‘믹스 마블’ 등의 이벤트를 마련해 앱솔루트 그라운드 방문으로 앱솔루트에 흠뻑 빠져들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앱솔루트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각 캐릭터들의 특성을 살린 앱솔루트 뮤직 퍼포먼스가 9월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 모히토 데이에는 래퍼 머쉬베놈, 코스모 데이에는 래퍼 키썸, 더블 패션프루트 스타 데이에는 와이낫크루(WHYNOT CREW)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 매주 금·토·일요일에는 전문 바텐더에게 직접 칵테일 제조법을 배워보는 칵테일 클래스가 진행되며, 9월 중 매주 토요일에는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브랜드 앰버서더인 4인의 전문 바텐더가 제안하는 특별한 칵테일을 만나볼 수 있는 ‘게스트 바텐딩’을 진행한다. 또한 국내 유일의 가상공간 드로잉 퍼포먼스 아티스트인 염동균 작가와 헙업한 드로잉 공간을 통해 VR기술과 접목된 앱솔루트를 만나보는 색다를 경험도 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프란츠 호튼 대표와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총괄전무, 모델들이 앱솔루트를 형상화한 스티키몬스터 캐릭터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 프란츠 호튼 대표와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총괄전무, 모델들이 앱솔루트를 형상화한 스티키몬스터 캐릭터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앱솔루트를 통해 사람, 문화, 경험 등 모든 것이 어우러질 수 있는 경험을 전하고자 준비했다”며 “앱솔루트는 보드카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것을 넘어 특유의 혁신적인 브랜드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다. 특히 한국 소비자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브랜드인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K-컬쳐와 어우러진 앱솔루트의 ‘본 투 믹스(Born to Mix)’라는 브랜드 메시지와 함께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