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동서식품 ‘포스트 컵 시리얼’ 3종,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 호가든 ‘호가든 애플’, 풀무원건강생활 ‘파워브레인’
[08/24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동서식품 ‘포스트 컵 시리얼’ 3종,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 호가든 ‘호가든 애플’, 풀무원건강생활 ‘파워브레인’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8.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대체육 대중화 위한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국내 최초 돈육·닭고기·식물성 캔햄 포트폴리오 구축

동원F&B(대표 김성용)는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MyPlant) 오리지널’을 출시하며 모든 종류의 단백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해 대체육의 대중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은 지난 3월 선보인 참치와 만두에 이은 동원F&B의 식물성 브랜드인 ‘마이플랜트’의 세 번째 신제품이다.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며, 국내 식물성 캔햄 가운데 칼로리(175kcal/100g)가 가장 적다. 짠맛은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 을 줄일 수 있도록 2018년 독자 개발한 원료인 ‘디솔트’ 기술력을 적용해 캔햄 본연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또한, 자체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원료 배합 비율을 찾아내 식물성 제품에서 흔한 콩 냄새를 현저히 줄였다. 특히 대다수의 대체육 제품이 냉동·냉장 형태인데 비해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은 상온 보관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도 높아졌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마이플랜트 오리지 널이 출시됨에 따라 동원F&B의 캔햄 포트폴리오도 한층 강화됐다. 현재 돈육(리챔 오리지널 및 더블라이트)과 닭고기(리챔 프로틴), 식물성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한 식품 회사는 국내에서 동원F&B가 유일하다.

 가격은 200g 제품이 5280원.


동서식품, 이제 시리얼도 간편하게 컵으로 ‘포스트 컵 시리얼’ 3종
콘푸라이트, 오곡 코코볼, 오레오 오즈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시리얼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국내 대표 시리얼 브랜드 포스트(Post)의 인기 제품을 컵 타입으로 즐길 수 있는 포스트 컵 시리얼(30g)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콘푸라이트 컵 △오곡 코코볼 컵 △오레오 오즈 컵 3종으로 집, 학교, 오피스 등 언제 어디서나 시리얼을 간편하게 섭취하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다. 별도의 용기 없이도 컵에 담긴 시리얼에 우유, 두유 등을 부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컵 형태의 시리얼로 선보이게 되는 3종은 포스트 브랜드의 대표 시리얼로 ‘콘푸라이트 컵’은 옥수수를 주원료로 각종 비타민과 철분이 고루 함유되어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오곡 코코볼 컵’은 귀리, 보리 등 몸에 좋은 다섯 가지 곡물로 만든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의 초코볼이 특징이다. ‘오레오 오즈 컵’은 달콤한 오즈링과 부드러운 마시멜로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포스트 컵 시리얼 3종 가격은 편의점 기준 1900원.


하이트진로, 가성비는 그대로 칼로리는 반으로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
저칼로리 트렌드 반영 28일 출시, 필라이트 대비 칼로리 50% 낮춰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칼로리를 대폭 낮춘 발포주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를 한정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여전히 말도 안 되는 가성비를 앞세워 최근 저칼로리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를 대폭 낮추고 알코올 도수를 변경, 필라이트만의 고유의 맛은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는 355㎖ 캔 당 65kcal(100㎖ 기준 18kcal)에 불과해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대비 50% 낮은 수준이다. 또 알코올 도수는 2.8%로 낮추면서도 저온 숙성 공법을 통해 시원 상쾌한 탄산감은 유지시켰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지난 2월 퓨린 저감 제품인 필라이트 퓨린 컷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것에 이어 로우 칼로리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발포주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는 355㎖ 캔 제품 1종만 출시되며, 2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농협, 슈퍼에서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호가든, 새콤달콤한 청사과맛 ‘호가든 애플’
청사과의 새콤달콤한 맛과 풍성한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밀맥주

호가든이 청사과의 상큼함을 담은 ‘호가든 애플(Hoegaarden Apple)’을 출시한다.

‘호가든 애플’은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호가든이 한국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제품 기획부터 사전 소비자 테스트와 레시피 개발까지 모두 국내에서 직접 이루어졌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럽고 풍부한 호가든 고유의 밀맥주 풍미에 청사과의 새콤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개봉 시 은은하게 퍼지는 상큼한 향도 매력적이다. 청사과의 싱그러움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패키지 디자인은 녹색 색상의 감각적인 일러스트를 활용해 과일의 신선함을 강조했다. 알코올 도수는 4.5다.


풀무원건강생활, 두뇌건강 챙기는 프리미엄 건기식 ‘파워브레인’
개별인정형 원료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NeuLearn®)’ 1일 섭취량 1200mg 최대 함유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이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 NeuLearn®’을 국내 유일 , 최대로 함유해 노화로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파워 브레인’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워브레인’은 노화로 감소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 NeuLearn®’을 주원료로 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국내 유일 최대 함유량인 1일 섭취량 기준 1,200mg을 함유해 노화로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 NeuLearn®’은 풀무원이 20년간 연구 개발한 독보적인 두뇌건강 포뮬러로 지난해 말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로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한국과 중국에서는 제조공법으로 특허까지 받은 두뇌건강 개별인정형 원료이다.

세포 및 혈액 생성과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엽산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200% 고함량으로 담았다. 이외에도 은행잎추출물, 미강주정추출물, 비타민B12, 베리혼합농축액분말(7종), 아로니아농축분말, 결명자추출물분말 등 프리미엄 원료를 부원료로 꼼꼼하게 설계했다.

‘파워브레인’은 아침 저녁으로 1일 2회, 1회 1포 섭취하면 된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개별 파우치 포장을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섭취 가능하며, 1.6cm 사이즈로 목 넘김까지도 편하다. 방문판매 전용 제품으로 풀무원건강생활 가맹점 로하미(방문판매사원)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개월분(1.65g×90포×2박스) 기준 35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