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31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덴마크 부스팅즈’, hy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 CJ제일제당 ‘쿡킷 냉동밀키트’, 아워홈 ‘구氏반가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하림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던킨 ‘아침햇살 쌀꽈배기’
[08/31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덴마크 부스팅즈’, hy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 CJ제일제당 ‘쿡킷 냉동밀키트’, 아워홈 ‘구氏반가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하림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던킨 ‘아침햇살 쌀꽈배기’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8.3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타우린 함유한 에너지드링크 용도 가공유 ‘덴마크 부스팅즈’
타우린, 비타민B군, L-카르니틴 등 함유해 에너지드링크 용도로 음용 가능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타우린, 비타민B 등 기능성분을 함유한 ‘덴마크 부스팅즈’ 2종(커피, 초코)을 선보이고 에너지 가공유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31일 밝혔다.

‘덴마크 부스팅즈’는 커피, 초코우유에 타우린(1000mg)과 비타민B군(B1, B2, B6, 나이아신, 판토텐산), L-카르니틴(10mg) 등 기능성분을 첨가해 활력 충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너지 가공유 제품이다. 든든한 포만감도 느낄 수 있어 학업이나 업무에 지친 학생, 직장인이 에너지드링크 용도로 마시기 안성맞춤이다.

동원F&B는 학생, 직장인 등 주요 타깃 고객층을 겨냥해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귀여운 미니언즈 캐릭터를 그려 넣었다. 향후 캠퍼스, 학원 등에 커피차를 보내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품을 제공하고, 입시 및 교육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와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는 활발한 소비자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덴마크 부스팅즈’는 커피맛, 초코맛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멸균팩에 담겨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하다.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해 믿고 마실 수 있다.

‘덴마크 부스팅즈’ 2종(커피, 초코)의 가격은 각각 190ml에 1400원이다.


hy, 흡수 빠른 액상형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
아누카사과추출분말 880mg 함유…국내 출시 제품 중 최대 함량

hy가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이하 아누카 블랙)'을 출시하고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한다.

신제품은 아누카사과추출분말을 활용한 국내 최초 액상 앰플 제품이다. 아누카 사과는 이탈리아 남부에서 자생하는 식물성 원료로 폴리페놀의 일종인 '프로시아니딘B2'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아누카 블랙은 hy의 액상화 공법을 적용해 흡수율을 높이고 새콤달콤한 원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1회분 기준 아누카사과추출분말 880mg이 들어있다.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을 위해 부원료 6종(△프로바이오틱스(HY7015) △비오틴 △아연 △맥주건조효모 △검정콩 △어성초 추출분말)을 추가 배합했다. 30ml 개별 포장을 적용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아누카 블랙은 9월 1일부터 hy온라인몰 프레딧(www.fredit.co.kr)에서 구매가능하다.


CJ제일제당 쿡킷, 소비자 선호 높은 인기 외식메뉴를 집에서 ‘냉동밀키트’
‘진한육수 곱창전골’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 3종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인기 외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냉동 밀키트 ‘진한육수 곱창전골’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 3종을 출시했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한식 메뉴를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대표 제품들을 활용해 밀키트로 개발했다.

‘진한육수 곱창전골’은 진한 사골 육수에 갖은 야채와 볶은 양념으로 맛을 내 얼큰하면서 깊은 국물 맛을 구현했다. CJ제일제당만의 기술로 곱창전골의 마지막 잡내까지 잡아 곱창전골 초심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은 사골 육수에 스팸®을 포함한 2가지 햄과 소시지, 만두, 라면사리 등 구성으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비비고 만두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가 들어간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은 양지 육수의 깊고 담백한 맛에 배추의 은은한 단맛이 곁들여져 왕교자에 가장 잘 어우러지는 국물 맛을 완성했다.

‘쿡킷’은 지난해 부피를 줄여 보관 편의성을 강화한 냉동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제품 출시로 총 12종의 냉동 밀키트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쿡킷 밀키트는 셰프의 비법을 담은 레시피와 최고 품질의 재료를 통해 인기 외식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대표 밀키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워홈, 전통 한식 문화 깃든 진주명가 ‘구氏반가’ 브랜드 론칭
프리미엄 국·탕류 간편식 시장 공략…첫 제품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내놓아

 

아워홈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구氏반가’를 론칭했다. 전통 한식 문화가 깃든 진주 명문가, 구씨가문의 음식문화를 담은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로, 구자학 아워홈 선대회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오랜 연구 끝에 탄생했다.

구 선대회장은 차별화된 베이스 육수 개발을 위해 직접 전국 유명한 식당을 다니며 맛·품질 연구에 몰두했으며, ‘맛의 균일화’를 위해 최첨단 맞춤 설비를 도입했다.

아워홈은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구氏반가’를 통해 양반들이 즐겨먹던 푸짐한 고깃국을 모티브로 독보적인 맛·품질을 자랑하는 국·탕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처음 선보인 제품은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이다. 경상남도 진주 지역 전통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소고기와 소곱창에 국내산 애느타리 버섯과 무를 넣고 끓인 프리미엄 해장국이다.

장시간 고온고압에서 각종 야채, 양지 등을 풍부하게 넣고 진하게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 활용했다. 기존 시중 해장국 제품이 선지 원물 위주로 구성된 것과 달리 해당 제품은 소고기를 넣어 담백한 육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해 얼큰한 국물 맛을 냈다.

이재화 아워홈 HMR사업부장은 “최고의 맛·품질을 구현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을 시작으로 전통 한식 문화가 깃든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림,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신메뉴 4종 추가
닭가슴살에 커리, 짜장 소스 더하거나 불닭, 숯불갈비치킨 등 곁들여

 

하림이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신메뉴 4종을 추가했다.

하림은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한 끼 식사에 필요한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균형 있게 구성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을 작년 선보였다.

올해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16만 개를 넘겼다. 하림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맛 4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간장계란밥과 카레닭가슴살 △간장계란밥과 짜장닭가슴살 △귀리잡곡밥과 화끈불닭 △귀리잡곡밥과 숯불갈비치킨 4종이다.

달콤하고 짭조름한 간장계란밥과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카레와 짜장 소스를 각각 더하고, 톡톡 터지는 식감의 귀리잡곡밥에 화끈하게 매운 불닭, 달달한 갈비소스에 불맛을 더한 숯불갈비치킨을 곁들였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맛있게 먹으며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영양소와 맛을 둘 다 잡은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신메뉴를 추가로 출시했다”며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해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으니 남은 휴가철 체중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던킨, 9월 이달의 도넛 ‘아침햇살 쌀꽈배기’
웅진식품 ‘아침햇살’과 협업…우리쌀 고소한 풍미 담아

 

던킨이 우리쌀을 사용한 9월 이달의 도넛으로 ‘아침햇살 쌀꽈배기’를 출시했다.

웅진식품의 대한민국 대표 곡물 음료 ‘아침햇살’과 손잡고 선보이는 제품으로, 우리땅에서 자라난 국내산 쌀로 만들어 맛과 고소한 풍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아침햇살 쌀꽈배기’는 ‘아침햇살’을 사용한 글레이즈를 입힌 도넛으로, 아침햇살의 부드럽고 풍성한 쌀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반죽은 ‘임금님표 이천쌀’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완성했다.

던킨 관계자는 “우리 농산물을 사용한 ‘K-도넛’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반죽부터 코팅까지 우리쌀을 사용해 맛과 풍미를 고루 갖춘 ‘아침햇살 쌀꽈배기’와 함께 풍성한 9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