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친환경은 물론 알찬 구성까지 ‘2023 추석 선물세트’
대상 청정원, 친환경은 물론 알찬 구성까지 ‘2023 추석 선물세트’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8.3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포장재 종이로 완전 대체한 ‘올 페이퍼 패키지’ 확대 적용

대상 청정원이 추석을 맞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친환경 패키지의 ‘2023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대상 청정원은 명절 선물세트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작년 추석에는 기존 선물세트 쇼핑백에 사용하던 부직포 소재를 종이로 전량 대체했으며, 연간 감축한 플라스틱 사용량은 473톤에 달한다.

올해는 종이 트레이로 교체가 어려웠던 선물세트에 선진화된 기술을 적용해 ‘올 페이퍼 패키지’ 포장재를 확대 적용했다. 종이 포장재를 제품 형태에 맞춰 압축 성형하는 ‘펄프 프레스(Pulp Press)’ 기술을 ‘청정원 선물세트’ ‘우리팜 한돈세트’ 등 청정원 대표 선물세트에 도입했다.

플라스틱에 견줄 만큼의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해 무거운 중량의 제품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장 선물세트’에는 발포 성형 기술을 적용한 플라스틱을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10% 감축했다.

 

또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든 종이와 콩기름 함유 잉크로 사용해 지함을 만들고, OPP필름 코팅 대신 재활용이 용이한 수성 코팅 방식을 적용했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제도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도 적극 반영한 가성비 제품도 특징이다. 알찬 구성의 종합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한돈 인증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든 ‘우리팜 한돈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채로운 김으로 구성된 ‘재래김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유지류를 담은 ‘고급유 선물세트’, 찹쌀발아 고추장 등과 같은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품목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로,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양조간장, 천일염 가는 소금, 돼지고기 장조림, 순살참치 등 다양한 인기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맛선생 참치액과 국물내기 한알 등이 추가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편의성을 극대화한 스프레이 형태의 ‘오일 스프레이 세트’는 올해 첫 선을 보인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성비는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청정원 선물세트로 고마운 사람에게 맛과 건강은 물론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전하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