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2기 성료
오비맥주,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2기 성료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9.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 현직 마케터가 직접 참여하는 7주간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과 이노베이션 등 실무 노하우 교육에 호평

오비맥주가 예비 마케터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스쿨’ 2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2기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2기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 등 마케팅을 희망 직군으로 꿈꾸는 예비 마케터를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을 열고 있다.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은 오비맥주 현직 마케터들이 미래 마케터들에게 마케팅 노하우와 역량을 전수하는 실무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는 많은 예비 마케터들의 성원에 힘입어 작년 대비 참가인원과 교육기간을 대폭 확대했다. 지난 7월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7주간 열린 이번 2기에는 총 70명의 학생들이 함께했다. 2기 프로그램은 각 주별로 오비맥주의 마케팅 혁신과 비전 소개를 시작으로 △데이터 중심 마케팅과 소비자의 이해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및 솔루션 △미디어 기획 및 실행 △브랜드 캠페인 실행 △캠페인 기획 개발 순서로 운영됐다.

교육 마지막 날 최종 발표에서는 총 13개팀 중 대상 1팀과 금상 1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대상 수상 팀은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세이브 더 데이트(Save the Date)’ 캠페인과 연계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알렉산더 람브레트(Alexander Lambrecht) AB인베브 동아시아 CMO(최고마케팅경영자)는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은 작년에 이어 예비 마케터를 육성하기 위한 국내 대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2기도 많은 분들의 성원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리게 됐다”며 “오비맥주 마케팅은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콘텐츠, 제품을 전달하기 위해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소비자를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이러한 전략과 사고방식을 알려주고 우리가 가진 창의성과 혁신이라는 DNA를 전달함으로써 미래 인재들이 글로벌 마케터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비맥주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미래 마케터들이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인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marketing transformation)’을 이끌며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재작년 사내에 신설한 ‘컬쳐 앤 캐퍼빌리티(culture and capabilities)’팀을 통해 마케팅 트렌스포메이션을 실현하고 국내 마케팅 인재를 육성하는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