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7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가뿐한끼 곤약볶음밥’, SPC삼립 ‘그릭슈바인×스텔라 아르투아’, 뚜레쥬르 ‘수줍은 사과’, 배스킨라빈스 ‘팝핑 스타 라이즈’, 투썸플레이스 ‘피너츠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GS25 ‘효뜨 간편식’
[09/07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가뿐한끼 곤약볶음밥’, SPC삼립 ‘그릭슈바인×스텔라 아르투아’, 뚜레쥬르 ‘수줍은 사과’, 배스킨라빈스 ‘팝핑 스타 라이즈’, 투썸플레이스 ‘피너츠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GS25 ‘효뜨 간편식’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9.0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끼 ‘가뿐한끼 곤약볶음밥’
곤약쌀로 만들어 칼로리 199~290kcal로 부담 덜어…3가지 잡곡과 7가지 야채 더해

오뚜기가 현대인의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하고 가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브랜드 ‘가뿐한끼’ 곤약볶음밥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4종은 ‘닭가슴살’ ‘매콤닭가슴살’ ‘쇠고기’ ‘새우계란’이며, 곤약쌀로 볶음밥을 만들어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199kcal부터 290kcal까지 밥 한 공기 칼로리(210g기준, 약 300kcal)보다 낮다.

곤약쌀뿐 아니라 3가지 잡곡(현미, 보리 등)과 7가지 야채(컬리플라워, 홍피망애호박, 양파, 당근, 대파, 마늘), 버섯을 넣어 포만감까지 건강하게 채웠다. 또한 다양한 토핑들을 크게 썰어 넣어 식단관리 중에도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은 국산 닭가슴살을 큼지막하게 넣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으며, ‘매콤닭가슴살’은 닭가슴살에 매콤한 숯불 양념을 넣어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쇠고기’는 양념한 소불고기와 잘 어울리는 표고버섯이 어우러져 풍미를 더했으며, ‘새우계란’은 새우를 통째로 넣고 스크램블 계란으로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쁜 일상에서 소비자들이 간편하지만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가뿐한끼 브랜드 제품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PC삼립, 그릭슈바인과 스텔라 아르투아와의 만남
유럽풍 ‘오리진 부어스트’ ‘안달루즈 부어스트’ 2종 선봬

SPC삼립의 그릭슈바인이 벨기에 정통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와 협업해 ‘오리진 부어스트’ ‘안달루즈 부어스트’ 2종을 출시했다.

‘오리진 부어스트’는 천연 돈장 케이싱(독일 정통 소시지 제조 방식)을 사용했으며 국내산 냉장 돼지고기를 저온 숙성해 터지는 식감과 육즙 가득한 소시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안달루즈 부어스트’는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스텔라 아르투아 팝업 레스토랑 ‘프리츠 아르투아(Frites Artois)’의 시그니처 메뉴에 사용되는 ‘안달루즈피칸테 소스’를 활용해 매콤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는 소시지다.

그릭슈바인 브랜드 관계자는 “그릭슈바인 육즙가득 부어스트는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음식과 음료의 조합으로 맛의 풍미를 극대화시키는 푸드 페어링(food paring) 문화에 맞춰 선보인 이번 신제품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뚜레쥬르, 가을 제철 식재료 사과·밤 풍미 가득 베이커리
수줍은 사과 등 베이커리 4종 및 음료 1종…‘트러플 소금 버터롤’도 내놓아

뚜레쥬르가 가을 제철 식재료 사과와 밤을 가득 담은 베이커리 4종과 음료 1종을 출시했다. 또 짭쪼름한 매력의 ‘트러플 소금 버터롤’도 함께 내놓았다.

‘수줍은 사과’는 사과 크림에 복숭아 요거트 크림을 샌드하고, 사과잼과 나타드코코를 더해 식감을 살린 케이크다. 빨갛게 잘 익은 사과를 형상화했다. ‘사과 만난 크림치즈 브레드’는 원물감이 살아있는 사과가 들어있는 폭신한 빵 위에 소보로 크럼블이 토핑된 제품이다. 크림치즈와 애플 시나몬 필링을 더해 최적의 맛을 구현해냈다.

국내산 사과 다이스가 더해진 사과 베이스에 홍차 향의 잉글리시 블랙퍼스트를 가미한 과일 티 음료 ‘애플 블랙티’도 만나볼 수 있다.

‘밤을 담은 밤팥 크림빵’은 통팥과 통밤을 담은 빵 속에 밤 크림을 넣었고, ‘마롱 크림롤’은 캐러멜 코팅으로 바삭하고 달콤한 패스트리에 밤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빵이다.

‘트러플 소금 버터롤’은 뚜레쥬르의 히트 상품 ‘소금 버터롤’ 인기에 이어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으로, 버터와 소금이 어우러진 소금 버터롤에 트러플 소스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배스킨라빈스, SM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와 협업 ‘팝핑 스타 라이즈’
블루 소다 샤베트와 우유 아이스크림 속에 톡톡 튀는 블루 팝핑 캔디 담아

배스킨라빈스가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와 협업한 신제품 ‘팝핑 스타 라이즈’ 레디팩 미니를 8일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와 라이즈가 함께 펼쳐갈 다양한 프로젝트 중 첫 행보다.

배스킨라빈스는 SM의 7인조 보이그룹 ‘라이즈’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K-POP 팬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보이그룹 ‘라이즈’는 SM이 걸그룹 ‘에스파’ 이후 3년 만에 내놓은 신인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인기 브랜드 및 캐릭터 IP와 손잡고 MZ세대 소비자들을 사로 잡은데 이어 K-POP 아티스트까지 협업의 범위를 확장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첫 신제품인 ‘팝핑 스타 라이즈’ 레디팩 미니는 ‘함께 성장(Rise)하고 꿈을 실현(Realize)해 나아가는 팀’을 지향하는 라이즈의 청량함과 키(Key) 컬러인 블루를 콘셉트로 한 플레이버다.

하늘과 청춘을 형상화한 ‘블루 소다 샤베트’와 ‘우유 아이스크림’의 조화로움 속에 꿈을 향해 뛰어오르는 ‘라이즈’를 연상시키는 ‘블루 라이즈 팝핑 캔디’를 첨가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K-POP 팬덤 및 MZ세대 소비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SM의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와 손잡아 아티스트까지 협업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스누피 등 피너츠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스누피 등 소중한 사람과의 행복한 순간을 표현한 테마 전개

투썸플레이스가 70여 년간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피너츠(Peanuts)’와 새로운 협업 메뉴를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투썸플레이스가 지난 7월 ‘피너츠’와 함께 출시한 여름 메뉴 및 굿즈에 이어 두 번째로, 가을을 맞아 음료부터 홀케이크,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선보인다.

이번에는 동심을 통해 행복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피너츠의 명대사 “행복이란(Happiness is…)”를 모티브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라서 행복한 순간을 표현하는 “너와 함께할 때가 가장 행복해!(Happiness is getting together)”를 테마로 기획됐다. 

먼저 ‘스누피의 행복은 초콜릿 케이크에 있어’는 초코칩을 좋아하는 스누피에게서 영감을 얻었다. 달콤한 초코 케이크 제품으로 진한 가나슈 무스 베이스에 달콤한 초코칩 쿠키를 더해 식감을 살렸고, 고소한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한 가득 올려 한입 가득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스누피의 머리 위에 캐릭터 우드스탁이 올라간 깜찍한 디자인의 피규어는 케이크를 먹은 후 무드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음료와 디저트 역시 피너츠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먼저 ‘찰리 브라운의 바나나 초콜릿 프라페’는 노란빛의 바나나 프라페에 달콤한 초콜릿을 더했고, 운동을 좋아하는 캐릭터 페퍼민트 패티의 쾌활하고 개성 넘치는 성격은 ‘페퍼민트 패티의 민초 모카’의 달콤하면서도 청량한 맛으로 표현됐다. 초코칩 쿠키를 듬뿍 넣고 그 위로 크리미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스누피의 초코칩 쿠키 아이스크림’도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지난 7월 ‘피너츠’와 함께 첫 출시한 디저트와 굿즈에 대한 고객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새로운 협업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피너츠와 함께해 더욱 행복한 투썸의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협업 굿즈와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GS25, 용리단길이 집앞으로 ‘효뜨 간편식’
용리단길 소재 인기 맛집 효뜨와 협업해 베트남 현지의 맛 구현

GS25는 전국 유명 맛집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프리미엄 RMR 상품인 오픈런 시리즈 3탄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GS리테일의 간편식 전문 브랜드 심플리쿡이 MZ 세대 사이에서 용리단길 대표 핫플로 꼽히는 ‘효뜨’와 손을 잡고 베트남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것.

먼저 효뜨 소고기 쌀국수는 소고기 양지 육수 베이스에 팔각, 고수 향을 첨가해 베트남 현지에서 먹던 쌀국수 본연의 진한 맛이 특징이다. 소고기와 건표고버섯이 듬뿍 들어가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가격은 4200원. 효뜨 돼지고기 덮밥은 다진 돼지고기와 마늘종에 굴 소스와 피시소스를 더해 쌀밥과의 조합이 일품이다. 가격은 4900원이다.

GS25는 향후에도 지역 맛집과 콜라보를 진행하는 등 오픈런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프리미엄 RMR 상품 전략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