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디자인밀, 개인맞춤 식생활 관리 위한 ‘AI영양진단 서비스’ 론칭
풀무원 디자인밀, 개인맞춤 식생활 관리 위한 ‘AI영양진단 서비스’ 론칭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9.0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진단 통해 식생활 실천 가이드, 식단·건기식까지 개인 맞춤형 통합 솔루션 제공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풀무원건강생활의 개인 맞춤 건강기능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맞춤영양’을 통합해 식단뿐만 아니라 건기식까지 일관성 있게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의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풀무원건강생활의 개인 맞춤 건강기능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맞춤영양’을 통합해 식단뿐만 아니라 건기식까지 일관성 있게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의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풀무원건강생활의 개인 맞춤 건강기능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맞춤영양’을 통합해 식단뿐만 아니라 건기식까지 일관성 있게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사진=풀무원)

디자인밀은 이와 함께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토대로 개인 영양상태를 진단하고 고객별 맞춤형 식단 제안을 포함해 이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안·제공하는 ‘AI영양진단 서비스’를 론칭했다. 새로워진 디자인밀은 풀무원 4대 핵심 전략 중 ‘Healthy Experience(건강한 경험)’을 실현하는 플랫폼으로서 전사 헬스케어 사업의 중추 역할을 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디자인밀이 론칭한 ‘AI영양진단 서비스’는 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풀무원이 지난 10여 년 동안 쌓아온 생애·생활주기 맞춤형 식단과 건기식까지 포함한 풀무원 제품을 실체적인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AI영양진단 서비스’ 알고리즘은 한국인 영양섭취기준(한국영양학회), 임상 영양관리지침(대한영양사협회) 등을 기반으로 해 개인에 맞는 영양관리 가이드와 맞춤 식단 및 건기식 솔루션을 제안하도록 설계됐다. 개인의 건강관리 목표와 필요 열량에 따라 50여 개의 식이관리 유형과 맞춤 건기식 추천으로 세분화해 고객에게 더욱 정밀한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다.

AI영양진단 알고리즘이 간단한 진단과 개인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행동 변화를 위한 목표와 실천 가능한 영양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제품 별 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각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솔루션에 맞는 맞춤 식단과 건기식을 추천한다. 추천 상품은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입할 수도 있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신희경 마케팅팀장은 “풀무원 디자인밀의 ‘AI영양진단 서비스’는 식습관·생활습관·신체활동기능 진단을 통해 핵심 영양관리 수단인 식단은 물론, 보조수단인 건강기능식품까지 개인 맞춤형으로 통합 추천 및 제공할 수 있는 알고리즘으로 설계했다”며 “앞으로 풀무원 전사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해 고객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밀 ‘AI영양진단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AI 영양진단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디자인밀의 생애·생활주기 식단과 건기식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건강관리 응원 쿠폰(2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응원 쿠폰을 통해 결제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6를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풀무원 디자인밀 홈페이지 및 디자인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