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3 오늘의 새상품] 대상 종가 ‘해초샐러드김치’, 크라운제과 ‘마이쮸 애플망고’, 뉴오리진 ‘멀티비타민&미네랄’, 동원F&B ‘덴마크 초코초코콘’
[09/13 오늘의 새상품] 대상 종가 ‘해초샐러드김치’, 크라운제과 ‘마이쮸 애플망고’, 뉴오리진 ‘멀티비타민&미네랄’, 동원F&B ‘덴마크 초코초코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9.1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종가, 김치도 샐러드처럼 ‘해초샐러드김치’
‘맛김치’와 ‘해초’를 최적 비율로 배합…‘매운맛’ ‘유자맛’ 2종

대상 종가(JONGGA)가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해 김치를 해조류와 함께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는 ‘해초샐러드김치’ 2종을 출시했다.

전 세계적으로 해조류 등 식물 기반의 건강 식단을 추구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에 주목한 제품이다. 실제 해조류는 연평균 약 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2년 시장 규모 12조 원을 돌파하는 등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대상은 종가의 ‘맛김치’와 ‘해초(미역줄기)’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색다른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김치와 곁들임으로써 해조류의 풍부한 영양을 손쉽게 즐길 수 있고, 샐러드 단독으로 간식이나 안주로 즐기는 것은 물론 비빔밥, 스시, 누들 등 아시안 푸드에 반찬처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신제품은 ‘매운맛(Red Spicy)’ ‘유자맛(White Yuzu)’ 2종으로 구성됐다. ‘매운맛’은 빨간 양념의 배추김치에 미역줄기를 버무렸고, 백김치 형태의 ‘유자맛’은 특유의 시원한 맛에 유자의 상큼함이 더해졌다.

대상 관계자는 “샐러드를 주식으로 즐기거나 식물 기반의 건강 식단을 추구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해조류에 김치를 더한 색다른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맛을 필두로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크라운제과, 제주산 애플망고 담은 ‘마이쮸 애플망고’
당도 높고 과즙·향 풍부…비타민C, D 하루 섭취 권장량 66% 채워

크라운제과가 제주산 고급 열대과일로 만든 ‘마이쮸 애플망고’를 출시했다. 제주산 애플망고의 달콤한 과육을 그대로 담은 한정판이다.

제주산 애플망고는 따뜻한 햇살을 맞고 자라 당도가 높고 과즙과 향이 풍부하기로도 유명하다. 마이쮸의 씹을수록 더해지는 과일의 맛과 향이 애플망고의 상큼함과 어우러져 한층 더 진해진 것이 특징.

달콤한 망고 맛에 건강도 챙겼다. 풍부한 비타민C, D로 마이쮸 스틱 한 개면 하루 비타민 섭취 권장량 66%를 채울 수 있다. 프리미엄 마이쮸 애플망고는 140만 개 한정 판매되며,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신선한 과일과 궁합이 좋은 마이쮸가 제주도산 최고급 애플망고와 만나 더 상큼하고 달달해졌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고급 과일을 프리미엄 마이쮸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한건생, 5년 연구결실 100% 메밀유래 ‘뉴오리진 멀티비타민&미네랄’
비타민B군 6종·미네랄 3종 갖춘 천연 식물성 제품…1일 2정이면 비타민B 100% 충족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이 100% 메밀유래 식물성 비타민 ‘뉴오리진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출시했다.

5년 연구 끝에 합성원료가 아닌 천연 원료 메밀에서 비타민B 성분을 찾은 제품으로, 비타민B 6종과 미네랄 3종이 함유됐다. 원료는 오스트리아 알프스 동쪽, 유기농법 재배로 특화된 Burgenland의 농장에서 자란 메밀씨앗을 발아시켜 사용한다.

메밀 배아 분말은 미국 베타연구소에서 합성유래 증거가 없는 100% 식품 유래를 입증받았다. 또한 가공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조 공법을 뜻하는 cultavit® 공법을 적용해 공정 과정까지 안전하다.

제품은 비타민B1, B2, B6,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오틴, 아연, 셀렌, 구리 등이 포함돼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보충할 수 있다. 1일 2정 섭취 시 비타민B군 6종에 대한 영양성분기준치를 100% 충족하도록 설계했으며 뉴오리진 무첨가원칙에 따라 이산화규소, 이산화티타늄 등 5가지 첨가물 부형제를 넣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GMP인증시설에서 제조했다. 첨가물 없이 100% 식물 성분만으로 배합해 과일, 채소 24종을 함유한 것은 물론 이탈리아 V-lavel 비건 인증까지 완료해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동원F&B, 아이스크림으로 변신한 초코우유 ‘덴마크 초코초코콘’
덴마크 초코초코 우유, 제스트코와 손잡고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

동원F&B(대표 김성용)가 아이스크림 전문 회사인 제스트코와 손잡고 가공유 ‘덴마크 초코초코 우유’의 아이스크림 신제품 ‘덴마크 초코초코콘’을 출시한다.

덴마크 초코초코콘은 지난 2015년 출시된 진하고 달콤한 초코맛으로 마니아 소비층이 두터운 덴마크 초코초코 우유 제품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코칩이 첨가돼 있어 바삭한 식감을 더해 초콜릿 풍미를 극대화했다.

동원F&B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다양한 디저트류 제품에 덴마크 브랜드를 접목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K-컬처 트렌드에 맞춰 향후 신제품에 대한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라며 “덴마크 브랜드 파워 및 외부와의 전략적 콜라보를 활용한 디저트류 제품을 신사업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덴마크 초코초코콘의 소비자 가격은 개당 2,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