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삼양라면 60주년 맞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Next Level 진화
삼양식품, 삼양라면 60주년 맞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Next Level 진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9.1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케어·이터테인먼트’ 주축 식품 진화 선도
김정수 부회장 “‘불닭’ K-문화 플랫폼으로 육성할 터”
맞춤형 식품·식물성 단백질 등 콘텐츠, e-커머스 구축
‘삼양애니’ 글로벌 소비자 공감하는 문화 커뮤너티로

삼양라운드스퀘어(삼양식품)가 ‘푸드케어’와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 두 축을 중심으로 한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융합으로 한 단계 더 진화된 식품 만든다’는 새로운 사업 비전을 제시하고 맞춤형 식품, 식물성 단백질, 즐거운 식문화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구축 등을 핵심 사업 전략으로 내세웠다.

더 맛있고 즐겁고 건강한 음식을 원하는 시대적인 요구에 따라 식품사업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4일 종로구 익선동에서 삼양라면 출시 60주년 기념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비전선포식에는 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부회장, 삼양식품 김동찬 대표,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병우 전략기획본부장(CSO), 삼양애니 정우종 대표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 등이 참석해 그룹의 공식명칭 변경을 선언했다.

김정수 부회장(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부회장(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은 “전 세계인에게 특별한 문화적 매개체를 만들어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불닭’을 K-문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과학기술의 진보와 문화예술로부터의 영감이 잘 융합된다면 창업주의 일념인 식족평천(食足平天)의 실현을 도울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음식과 과학의 경계를 넘나드는 융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현시대가 필요로 하는 한 단계 더 진화된 식품을 만든다’는 새로운 미래 비전을 공개했다. CI의 스퀘어와 라운드로부터 출발한 비전은 과학기술 기반의 ‘푸드케어(Food Care)’와 문화예술 기반의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 두 축을 중심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것이다.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사업 부문별 전략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통한 맞춤형 식품 개발 △식물성 단백질 △즐거운 식문화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및 글로벌 커머스 구축 △탄소 저감 사업 역량 집중 등이다.

삼양스퀘어랩(삼양중앙연구소)은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등 생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개인 맞춤형 식품을 개발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 음식으로 질병을 예방하는 ‘푸드케어(Food Care)’를 실현한다.

삼양라운드힐(삼양목장)은 올바른 식품 섭취를 통해 우리 몸의 생태계를 건강하게 유지시킬 수 있도록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을 운영, 예방적 해결법을 제시함으로써 삼양라운드힐을 예방의학의 중심지로 전환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고단백 원물인 콩에 대한 기술연구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해 대체육뿐만 아니라 단백질을 강화한 라면, 밥, 과자, 두부나 팔라펠처럼 고기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단백질 HMR 등 다양한 식품 개발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비전선포식에서 (가운데 줄 왼쪽부터) 정우종 삼양애니 CEO,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기획본부장(CSO),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김동찬 삼양식품 CEO, 김홍범 삼양스퀘어랩 연구소장, 김명진 삼양식품 CMO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 비전선포식에서 (가운데 줄 왼쪽부터) 정우종 삼양애니 CEO,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기획본부장(CSO),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김동찬 삼양식품 CEO, 김홍범 삼양스퀘어랩 연구소장, 김명진 삼양식품 CMO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애니는 한국 음식의 매력을 디지털 콘텐츠와 e-커머스의 영향력을 통해 확산시켜 글로벌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와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이를 위해 영향력 있는 미디어 플랫폼과 K-스파이시, 나아가 K-브랜드를 아우르는 글로벌 커머스를 구축하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K-푸드가 일상의 도전이자 즐거움이 되는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를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기획본부장(CSO)은 “식물성 단백질 사업이 기후변화와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매개체로써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응용 제품 연구를 통해 원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더 쉽게 수용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겠다. 60년 전 존재하지 않았던 라면처럼 새로운 식문화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