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9 오늘의 새상품] 대상 ‘그레인보우’,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IBD’, 광동제약 ‘더 헤리티지 광동 쌍화’
[09/19 오늘의 새상품] 대상 ‘그레인보우’,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IBD’, 광동제약 ‘더 헤리티지 광동 쌍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9.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단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하고 맛있게 ‘그레인보우’
잡곡과 함께 닭가슴살, 소고기, 채소 등 12~14가지 원재료 담아

대상 청정원이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그레인보우’ 3종을 출시했다.

‘그레인보우’는 귀리, 렌틸콩, 퀴노아 등 다양한 잡곡과 고기, 채소 등 원재료를 담은 제품으로, ‘잡곡(GRAIN)’과 ‘무지개(RAINBOW)’의 합성어로 탄생했다. 한 끼를 먹더라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먹으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에 착안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확보한 냉동 볶음밥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신제품은 ‘그레인보우 닭가슴살’ ‘그레인보우 단호박’ ‘그레인보우 소고기’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그레인보우 닭가슴살’은 닭가슴살과 고구마를 넣어 담백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케일과 브로콜리, 연근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그레인보우 소고기’는 소고기와 감자, 스위트콘, 컬리플라워 등이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비건라이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그레인보우 단호박’은 단호박과 케일,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를 가득 담았다.

‘그레인보우’는 다양한 재료를 일일이 준비할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단 4분만 조리하면 한 끼 식사가 완성되고, 3대 필수 영양소인 탄단지를 골고루 갖춰 영양균형까지 챙겼다. 245~255㎉ 칼로리라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저당 설계로 일 당류 섭취 권장량의 3% 수준에 불과하다.

대상 관계자는 “단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한 식사를 하길 원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영양과 맛을 고루 갖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취향과 소비트렌드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 소화·흡수 어려운 장질환자용 균형영양식 ‘뉴케어 IBD’
가수분해물·아미노산 형태로 단백질 구성…비타민·미네랄과 MCT 오일 함유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소화·흡수가 어려운 장질환자를 위한 균형영양식 ‘IBD’ 2종을 출시했다.

‘IBD’는 만성·염증성 장질환자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도움을 주는 액상형 제품 ‘IBD 플러스’와 분말형 제품 ‘IBD 아미노’로 구성됐다.

빠른 소화·흡수를 위해 가수분해물 또는 아미노산 형태로 단백질을 구성했으며 염증 및 조직 손상으로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 및 미네랄과 MCT 오일(중쇄지방산)을 함유했다. MCT 오일은 LCT 오일(장쇄지방산)에 비해 분해 속도가 빨라 에너지로 빠르게 전환되고, 장 기능이 저하된 경우에도 지방 흡수를 용이하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IBD 플러스’는 액상형 장질환자용 단백가수분해 영양조제식품으로, 단백질의 100%를 가수분해유청단백(WPH)으로 채운 균형영양식이다. 8.5g의 단백질을 유당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지방 함량의 70%를 MCT 오일로 구성해 잦은 설사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만성 장질환자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제품의 맛과 영양을 효과적으로 유지하는 DSI 멸균 설비를 적용해 더욱 안전하다.

‘IBD 아미노’는 3대 영양소와 26종의 비타민·미네랄을 균형 있게 배합한 맞춤형 성분 영양식(Elemental Diet)으로 분말형 제품이다. 환자용 식품 내 기타환자용 영양조제식품에 속하며 카테고리 중 염증성 장질환자의 영양공급을 위해 설계했다. 유당과 글루텐은 빼고 크론병·궤양성 대장염 환자들에게 결핍되기 쉬운 철분, 칼슘, 비타민D, 지용성 비타민을 담았으며 아미노산으로 단백질을 구성하는 등 성분을 꼼꼼하게 체크했다. 파인애플 농축액을 넣어 상큼한 맛을 더해 물에 타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광동제약, 프리미엄 쌍화음료 한정 출시 ‘더 헤리티지 광동 쌍화’
녹용 쌍화정, 쌍화 침향환, 쌍화티백부터 다관세트, 약수저까지 2단 목함 패키지 구성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더 헤리티지 광동 쌍화’를 한정 출시했다. 더 헤리티지 광동 쌍화는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온 광동제약 쌍화음료의 브랜드 가치를 계승한 한정판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한정판 제품은 침향에 녹용, 쌍화 농축액 분말과 엄선된 14가지 국산 원료를 넣은 ‘쌍화 침향환’, 광동의 노하우가 담긴 쌍화 원료에 청정 뉴질랜드산 최상위 SAT 등급 녹용의 발효농축액, 6년근 인삼 농축액을 배합한 ‘녹용 쌍화정’, 9가지 원료로 진한 쌍화 맛을 그대로 구현한 ‘쌍화티백’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전통 자기 브랜드 광주요와 컬래버레이션한 ‘광주요 미각 설백 복주머니형 2인 다관세트’, 서울무형문화재 손대현 장인이 직접 디자인한 ‘귀갑문 약수저’를 더해 음용 시 품격을 높였다.

더 헤리티지 광동 쌍화는 고급스러운 2단 목함에 각 제품을 정성스레 담아 전통원료인 쌍화에 대한 자부심과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총 300세트가 한정 판매되며, 현대백화점 일부 매장 식품관과 광동제약 F&B 전용몰 광동상회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