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국산콩으로 만든 두부·나또 사용 건강 스낵 브랜드 ‘SOYA SNACK’ 론칭
풀무원, 국산콩으로 만든 두부·나또 사용 건강 스낵 브랜드 ‘SOYA SNACK’ 론칭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9.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시플레저 트렌드 맞춰 ‘두부칩 감자’ ‘두부칩 멀티그레인’ ‘나또칩 양파’ 내놓아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이 건강 스낵 브랜드 ‘SOYA SNACK’을 론칭하고, 식물성 단백질원인 콩으로 만든 두부와 나또를 사용한 건강 스낵 ‘SOYA SNACK’ 3종(두부칩 감자, 두부칩 멀티그레인, 나또칩 양파)을 출시했다.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계속되며 간식을 먹을 때도 영양성분과 원료를 고려하는 소비자에 주목한 것.

풀무원은 ‘SOYA SNACK’을 출시하며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제품의 소비자 선택권을 폭넓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가 두부와 나또 등을 더욱 친근하고 간편하게 접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식물성 단백질 스낵인 ‘SOYA SNACK’이 제품 다양화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낳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 3종은 선별한 국산콩으로 만든 풀무원의 두부와 나또 원물을 사용해 만들었다. 두께를 얇게 만들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오븐에 3번 구워 풍미가 깊고 고소한 스낵을 완성했다.

‘SOYA SNACK 두부칩’은 풀무원 국산콩 두부 원물 35% 이상 함유했다. 여기에 감자, 귀리, 퀴노아, 검은깨 등 곡물을 첨가해 고소한 맛을 살렸다. 두부칩 감자는 단백질 4g, 두부칩 멀티그레인은 단백질 6g이 함유됐다.

‘SOYA SNACK 나또칩 양파’는 풀무원 국산콩 나또를 30% 넣어 제품 1봉(40g)당 나또키나제 800 FU 이상, 식이섬유 3g을 함유한 고식이섬유 제품이다. 구운 양파 분말로 나또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최소화하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풀무원식품 이상희 두부PM(Product Manager)은 “최근 간식을 구매할 때도 영양성분이나 원료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건강한 상온 스낵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판매 채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