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캔햄 ‘스팸’, 누적 판매량 19억개 돌파
국민 캔햄 ‘스팸’, 누적 판매량 19억개 돌파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9.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격한 품질관리로 차별화된 맛·품질 구현…올해 21억대 넘을 듯
 

CJ제일제당은 명절 선물 스테디셀러인 ‘스팸(SPAM)’의 작년 누적 판매량이 19억개(200g 환산 기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이 21억개를 넘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1987년 출시 이후 30년 이상 업계 1위를 지킬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회사 측은 차별화된 맛과 품질에 있다고 밝혔다.

스팸은 90%가 넘는 돼지고기 함량으로 고유의 풍부한 향미와 감칠맛이 특징이다. 특히 원료 선정과 위생관리, 한국인 입맛에 맞게 짠 맛을 줄이는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급변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개발도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2020년 7월 건강 및 저염 트렌드에 맞춰 ‘스팸 25%라이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나트륨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100g당 평균보다 25% 이상 낮은(510mg) 제품이다. 스팸의 풍미는 유지하면서도 담백함과 깔끔함을 살린 맛 품질로 아이들 밥 반찬이나 야식으로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출시 2년만에 누적 생산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

아울러 작년 내놓은 ‘스팸 김밥햄’은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최초의 스팸 김밥햄으로, 김밥용 스팸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은 차별화된 맛 품질과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캔햄 카테고리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다양한 세대의 취향과 눈높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