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5 오늘의 새상품] 농심 ‘순하군 안성탕면’, 오뚜기 ‘원물발효식초’, 대상웰라이프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
[10/05 오늘의 새상품] 농심 ‘순하군 안성탕면’, 오뚜기 ‘원물발효식초’, 대상웰라이프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0.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스코빌 지수 제로 ‘순하군 안성탕면’
고춧가루 빼고 닭육수 더해 감칠맛 살려

농심이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순하군 안성탕면’을 오는 23일 선보인다.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스코빌지수 0의 순한맛 제품이다.

‘순하군 안성탕면’은 닭육수를 더해 감칠맛을 더욱 살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안성탕면의 맛을 이루는 구수한 된장과 소고기 육수에 닭육수가 더해져 한층 깊고 진한 국물맛을 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세분화되며 다양해지고 있다”며 “라면을 좋아하지만 얼큰함보다는 순한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농심은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전국을 순회하는 ‘모빌리티 안성탕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첫 팝업스토어는 6일부터 9일까지 동대문 DDP에서 열린다. 6일 개막 행사에서는 농심이 최근 진행한 안성탕면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비롯해 안성탕면 모델 강호동의 팬 싸인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팝업스토어는 안성탕면의 과거와 현재, 미래 등 세 가지 공간으로 구분돼 공모전 수상작을 비롯한 안성탕면의 역사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농심은 이번 동대문 DDP를 시작으로 연내 부산 복합문화공간 피아크와 스타필드 안성, 서울 코엑스 등에서 순차적으로 안성탕면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 40년간 소비자들이 안성탕면에 보내온 사랑과 성원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뚜기, 지역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이천쌀로 만든 ‘막걸리식초’, 청송사과 그대로 착즙 ‘순사과식초’ 2종

오뚜기가 이천쌀, 청송사과 등 지역 대표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이천쌀로 만든 ‘막걸리식초’, 청송사과로 만든 ‘순사과식초’으로 구성됐다.

엄선된 원물을 오뚜기가 직접 알코올 발효와 초산 발효를 진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일반 식초 대비 미네랄과 아미노산, 유기산 등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막걸리식초’는 이천쌀을 사용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자랑한다. 식초를 빚는 항아리인 초두루미에 막걸리를 넣고 부뚜막 위에 올려 놓으면 발효를 통해 식초가 되는 우리나라 전통 식초에 착안해 개발했으며, 아스파탐 등의 감미료 없이 100% 이천쌀을 두 번 발효해 만들었다. 산도는 자사의 기존 식초류와 동일한 6.5%로, 샐러드와 무침, 냉국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거나 물 또는 탄산수에 1:10~1:15의 비율로 타서 음용할 수 있다.

‘순사과식초’는 경북 청송군에서 재배한 청송사과를 농축액이나 정제수를 넣지 않고 그대로 착즙했다. 산도는 5.0%로, 물이나 탄산수에 1:8~1:12의 비율로 희석해 마시거나 올리브유, 꿀, 소금, 후추 등과 섞어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다.

오뚜기 관계자는 “가정에서 단순 조미료 이상의 역할을 하는 식초의 소비자 선택지를 다양화하기 위해 이천쌀, 청송사과 등 지역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뚜기의 46년 식초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과 영양을 다 잡은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프리미엄 선물세트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
칼슘과 식이섬유 함유해 맛과 영양 겸비한 건강한 간식

대상웰라이프의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가 전통 간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선물로도 활용하기 좋은 프리미엄 영양 간식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팥맛 뉴케어 ‘고칼슘 영양갱’과 새로운 맛인 고구마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달콤한 팥맛과 고구마말랭이를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린 고구마맛을 취향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적용하고 종이 쇼핑백을 함께 동봉해 기념일, 상견례, 기업 행사 등 선물용 간식으로도 적합하다.

‘고칼슘 영양갱 셀렉션’은 1회 섭취량인 45g 기준 칼슘 100mg, 식이섬유 3g을 함유한 영양 간식이다. 국내산 한천만을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으며, 차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담백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뉴케어는 오랜 기간 쌓아온 영양 설계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균형 잡힌 영양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간식 카테고리의 제품군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