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0 오늘의 새상품] 팔도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 연세유업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웅진식품 ‘솔브앤고’ 2종, 국순당 ‘국순당 쌀 단팥’, 핸드앤몰트 '솔트 061'
[10/10 오늘의 새상품] 팔도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 연세유업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웅진식품 ‘솔브앤고’ 2종, 국순당 ‘국순당 쌀 단팥’, 핸드앤몰트 '솔트 061'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10.1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도, 메이플 시럽 더한 한정판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
팔도비빔면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가을 한정판...달콤한 메이플 시럽 별첨

팔도가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이하 비빔면 가을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브랜드 최초 가을 한정판이다. 이에 앞서 팔도는 용량을 늘린 ‘팔도비빔면 1.2’, 국물을 더한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등을 선보이며 비빔면 시장 확대에 앞장서 왔다.

비빔면 가을에디션의 특징은 별첨한 메이플 시럽 5g이다. 매콤, 새콤, 달콤한 본래의 맛을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각종 토핑과 함께 과일소스를 첨가해 먹는 SNS 레시피에서 착안했다. 단맛 조절이 가능하며, 별첨을 빼면 오리지널 팔도 비빔면으로도 조리 가능하다. 패키지에도 가을을 연상케 하는 붉은 색과 단풍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팔도비빔면’이라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하기 위해 2018년부터 계절 한정판 제품을 선보여 왔다”며 “달콤한 메이플 시럽을 더한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과 함께 색다르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빔면 가을에디션은 100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세유업, 모유 단백질 구조와 유사한 A2단백질 구성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모유 단백질 구조와 유사해 소화 불편감 줄인 속이 편한 우유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모유 단백질 구조와 유사한 A2단백질 원유를 담아 배앓이를 줄인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이하 A2단백우유)’ 5종을 출시했다.

‘A2단백우유’는 가열처리 외 별도의 추가 공정 없이 자연에서 얻은 A2단백 원유 100%를 담아 더욱 고소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A2단백우유’는 연세우유 전용목장에서 엄격하게 분리 집유한 1급 A등급의 A2원유로 국산우유사용 인증을 받았으며, HACCP 인증을 취득한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됐다고.

‘A2단백우유’는 일반 종이팩 형태의 카톤우유(900ml)와 PET 용기(170ml, 750ml)로 출시되며, 실온 보관과 휴대에 용이한 멸균팩(125ml, 180ml)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홈플러스 전국 주요 점포 104곳과 가정배달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웅진식품, 액상형 건강기능식품 ‘솔브앤고’ 2종
피로 개선에 도움 되는 ‘피로&스트레스케어’ 및 혈행 개선을 돕는 ‘혈행&뼈’ 선봬

웅진식품이 액상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솔브앤고’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솔브앤고(SOLVE&go)’는 기존의 정제, 분말 제형처럼 물과 함께 섭취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고 맛있게 음료처럼 섭취할 수 있는 ‘마시는 영양제’ 타입의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피로&스트레스케어’와 ‘혈행&뼈’ 2종이다. ‘솔브앤고 피로&스트레스케어’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 및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홍경천 추출물과 테아닌이 함유됐다. 또, 단백질을 기본으로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13종 복합 부원료를 담았으며, 고구마로 맛을 내 남녀노소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솔브앤고 혈행&뼈’는 혈행 개선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은 물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감마리놀렌산과 칼슘을 담았다. 단백질과 10종의 비타민 및 미네랄이 함유됐으며, 흑임자 페이스트로 맛을 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솔브앤고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면역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면역&항산화’와 피부 건강 및 원활한 장 활동에 도움을 주는 ‘피부&장’ 제품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각종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순당,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함께한 ‘국순당 쌀 단팥’
IPX의 라인프렌즈 브라운과 브니니 캐릭터 제품으로 귀엽고 색다른 우리술

국순당이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막걸리 세계화 및 활성화를 위해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캐릭터와 함께한 신제품 ‘국순당 쌀 단팥’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국순당 쌀 단팥’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BROWN) 패트병 제품과 브니니(bnini) 캔 제품 등 2가지가 출시된다. ‘국순당 쌀 단팥’은 최근 할매니얼 트랜드로 인기가 높은 소재인 ‘팥’을 막걸리에 접목했다. 달달한 팥앙금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달달하면서도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제품 포장 형태는 내수 및 수출을 겨냥해 패트병 및 캔 형태로 출시했다. ‘국순당 쌀 단팥’은 패트병 제품에는 무표정한 얼굴이 매력인 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을 디자인하고 캔 제품에는 ‘브니니’를 그려 넣어 귀엽고 색다른 이미지로 친근감을 준다. 제품 소재인 팥을 재미있게 표현한 ‘맛있는 팥 들었슈’라는 문구와 막걸리의 자음을 따서 ‘I’m ㅁㄱㄹ’를 디자인해 재미 요소와 제품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알코올 도수는 3.5%, 페트병 제품은 750mL, 캔 제품은 350mL이다. 편의점, 대형마트, SSM 등 유통점의 주요 매장에서 판매가 된다. 주종은 기타주류이다.

‘국순당 쌀 단팥’은 국내 출시 이후 대만과 일본 등 수출에 나설 예정이다. 국순당과 IPX의 협업은 향후 바나나, 복숭아, 청포도, 단밤 등을 소재로 한 제품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핸드앤몰트, 보랏빛 퍼플섬 매력 담은 소금맥주 '솔트 061'
소금의 짭조름한 맛과 산미가 조화로운 사워에일

핸드앤몰트(Hand & Malt)가 지역 특산물 '소금'과 지역 고유 명소인 '퍼플섬'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보라색 소금맥주 '솔트 061(SALT 061)'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핸드앤몰트가 지난 3월부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수제맥주를 선보이는 ‘로컬을 담다’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하는 맥주다.

‘솔트 061’은 전남 신안군의 ‘퍼플섬’을 상징하는 보라색으로 제조돼 일반 수제맥주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매력을 풍긴다. 여기에 신안군에서 생산된 소금을 더해 로컬 맥주로서의 정체성도 강화했다. 특히 맥주잔 테두리에 보라색 소금을 두른 '리밍' 리추얼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비주얼을 뽐낸다. 제품명에는 특산물과 지역번호 ‘061’을 넣어 의미를 더했다.

‘솔트 061’은 상큼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을 지닌 독일식 ‘고제(Gose)’ 스타일의 사워에일 맥주다. 고제는 독일 고슐라어 지방의 전통 맥주로 산미와 짠맛이 특징이다. ‘솔트 061’은 신안 소금을 활용해 핸드앤몰트 브루랩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맥주이며 기존 사워에일 맥주와 색다른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IBU(맥주의 쓴맛을 100점 만점으로 매긴 단위)’는 10으로 쓴맛이 덜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으며, 알코올 도수는 4.9%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