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호밍스 모두의 만두’, 오뚜기 ‘옛날 잡채덮밥·고추참치마요덮밥’, 롯데웰푸드 ‘느린마을막걸리 단팥생크림빵·쌀슈크림빵’, 농심 ‘빵부장 소금빵·초코빵’, 서울우유협동조합 ‘프로틴에너지’ 2종
[10/12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호밍스 모두의 만두’, 오뚜기 ‘옛날 잡채덮밥·고추참치마요덮밥’, 롯데웰푸드 ‘느린마을막걸리 단팥생크림빵·쌀슈크림빵’, 농심 ‘빵부장 소금빵·초코빵’, 서울우유협동조합 ‘프로틴에너지’ 2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0.1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모든 요리에 어울리는 만능만두 ‘호밍스 모두의 만두’
구우면 ‘바삭’ 찌면 ‘육즙 가득’ 국물엔 ‘촉촉함’ 다양한 조리 가능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모든 요리에 잘 어울리는 ‘모두의 만두’를 출시했다.

청정원은 냉동만두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수요를 반영해 만두 본연의 맛에 충실하면서도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기존 판매 중인 집만두, 바삭만두, 물만두 시리즈, 납작바삭만두에 이어 이번 ‘모두의 만두’까지 총 10종의 라인업을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간편식 만두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모두의 만두’는 만능 만두를 표방하며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등 조리법에 따라 정통 만두의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청정원은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맛을 낼 수 있도록 만두피와 만두소에 심혈을 기울였다. 만두피는 찹쌀가루를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고, 만두소는 국산 돼지고기와 야채를 가득 채워 담백한 맛을 극대화했다.

이제중 대상 HMR1팀장은 “‘모두의 만두’는 구우면 바삭하고, 찌거나 삶으면 육즙 가득한 만두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국물 요리에 넣으면 촉촉함이 배가 돼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취향과 소비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간편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컵밥 라인업 강화 ‘옛날 잡채덮밥·고추참치마요덮밥’

오뚜기가 맛과 편리함을 살린 ‘오뚜기 컵밥’ 라인업을 강화했다.

신제품은 ‘옛날 잡채덮밥’ ‘고추참치마요덮밥’ 2종이다. ‘옛날 잡채덮밥’은 조리과정이 번거로운 잡채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오뚜기 옛날 잡채’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고슬고슬한 밥과 탱글탱글한 면발, 달콤짭짤한 소스, 풍부한 건더기가 조화를 이룬다.

‘고추참치마요덮밥’은 오뚜기만의 레시피를 적용해 고추참치와 마요네스를 비벼 먹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 참치마요덮밥, 김치참치덮밥에 이은 3번째 참치덮밥 시리즈다.

제품은 GS25, CU,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선론칭됐으며, 이달 중 전 유통채널로 확대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컵밥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품질 면에서 차별화된 컵밥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기린×느린마을막걸리 ‘느린마을막걸리 단팥생크림빵·쌀슈크림빵’
느린마을막걸리 본연의 맛 살린 ‘REAL’ 막걸리크림 가득 채워

롯데웰푸드의 양산빵 브랜드 기린(KIRIN)이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와 손 잡고 ‘느린마을막걸리 단팥생크림빵’ ‘느린마을막걸리 쌀슈크림빵’ 2종을 출시했다.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은 인공감미료 없이 순수하게 빚은 느린마을막걸리 본연의 맛을 담은 ‘REAL’ 막걸리크림과 단팥 앙금, 쌀 슈크림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롯데웰푸드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었던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찍은 사진) 트렌드에 맞춰 제품 속 크림을 아낌없이 가득 채웠다.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에 들어간 ‘REAL’ 막걸리크림은 느린마을막걸리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1년여 간 배합 테스트를 거쳤다. 빵 반죽과 속에 들어간 앙금이 최적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재료 간의 비율에도 신경을 썼다.

포장 디자인은 ‘느린마을’ 로고를 전면에 내세우고, 경기도 포천군에 위치한 느린마을 양조장 ‘산사원’의 전경을 담아 브랜드 간의 협업을 강조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최근 프리미엄 막걸리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막걸리’와 프리미엄 빵을 만들겠다는 롯데웰푸드 ‘기린’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 소금빵·초코빵’
즐겨먹던 빵을 스낵으로 재해석…맛과 즐거움 동시에

농심이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부드러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으로 베이커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스낵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빵부장은 ‘소금빵’ ‘초코빵’ 2종이다. 소금빵은 버터를 베이스로 한 빵에 소금을 뿌려 풍미와 짭짤함이 조화를 이뤘다. 프랑스산 고급 버터로 꼽히는 이즈니버터와 명품 천일염 게랑드소금을 사용했다. 초코빵은 크루아상에 코코아파우더를 뿌려 진한 초코맛을 구현했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평소 즐겨먹는 빵을 스낵으로 새롭게 해석해 색다른 맛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향후 빵부장 브랜드로 다양한 베이커리 스낵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빵부장 소금빵’은 오는 23일, ‘빵부장 초코빵’은 12월 초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하루를 채우는 단백질 ‘프로틴에너지’ 2종
균형 잡힌 영양 설계에 맞춰 우유 속 타우린, 아르기닌, BCAA 및 비타민B군 7종 함유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풍부하고 진한 우유단백질 신제품 프로틴에너지 2종(초코·커피)을 출시했다.

서울우유는 일반 식사로 채워지지 않은 단백질 보충은 물론 바쁜 일상 속 에너지 충전을 고려해 프로틴에너지 2종인 프로틴에너지 초코, 프로틴에너지 커피를 선보이며 시장 강화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 프로틴에너지 2종은 우유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유지하기 위해 진한 우유단백질 21g을 함유했고, 근육 합성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3종인 BCAA(Branched-Chain Amino Acid) 4300mg과 타우린 500mg, 아르기닌 1000mg을 별도 첨가하며 에너지 충전에도 심혈을 기울인 단백질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B군 7종을 담아 균형 잡힌 영양 설계에 맞췄고, 0Kcal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 부담감을 낮춘 것 또한 특징이라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