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순창’…소비자가 꼽은 간장·고추장 1위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순창’…소비자가 꼽은 간장·고추장 1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0.24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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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 시상서 각각 수상
간장은 3년. 고추장은 8년 연속…마케팅, 소비트렌드 등 평가서 호평

대상 청정원은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과 장류 브랜드 ‘순창’이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시상식에서 간장 및 고추장 부문 1위에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는 매년 해당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출한다. 올해는 국내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99개 부문별 설문조사를 거쳐 산업별 1위 제품을 선정했다.

‘청정원 햇살담은’은 3년 연속 간장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청정원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최적의 배합·제조 기술인 ‘씨간장 숙성공법’을 적용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활발한 소통에 대한 평가도 주효했다. ‘청정원 햇살담은’은 브랜드 전속모델 임영웅을 앞세운 TVCF, 유튜브 및 극장 광고 캠페인을 비롯해 한정판 포토카드 굿즈를 넣은 기획세트 출시, 공식 인스타그램 ‘정원이의 비밀정원’ ‘청정원 라이프’를 통한 ‘진심 메시지’ 발행 등 다채로운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고 있다.

8년 연속 고추장 부문 1위에 오른 청정원 순창 고추장은 전통 고추장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장류 발효의 최적지로 꼽히는 전북 순창에 생산공장을 건립하고, 엄선된 원료와 태양초를 사용해 고추장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소비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처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밀가루, 쌀, 현미 등으로 고추장 원료를 교체하며 국내 고추장의 트렌드를 주도했고, 2010년 이후 가정간편식(HMR) 시대를 맞아 편의성을 높인 양념 형태의 고추장 제품 개발과 함께 용도와 용량을 다변화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김영선 대상 CM1팀장은 “앞으로도 청정원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더욱 신뢰받는 식품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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