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왕교자’ 성과 2.7배…연내 500억 기대
맛 등 냉동치킨 한계 극복…차세대 K-푸드 육성 청신호
맛 등 냉동치킨 한계 극복…차세대 K-푸드 육성 청신호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이 출시 6개월만에 누적 매출 300억 원(소비자가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메가 히트작인 ‘비비고 왕교자’ 출시 후 첫 6개월 매출(110억 원)보다 2.7배나 높은 성과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약 500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의 인기 요인으로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차별화된 맛·품질을 꼽고 있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전문점과 동일하게 두 번 튀긴 닭고기에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특징이다. 여기에 꿀을 더한 특제 간장소스로 구현한 ‘단짠’의 조화로운 맛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최근 고물가 속 외식 부담이 커지면서 냉동치킨을 포함한 가공식품의 소비트렌드가 밥반찬용에서 외식대체재로 진화했다는 점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CJ제일제당은 향후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 확보도 추진할 예정이다. ‘고메 소바바치킨’의 국내 성과에 힘입어 글로벌 전략제품(GSP) 중 하나인 치킨 카테고리를 만두의 뒤를 이을 차세대 K-푸드로 낙점하고, 집중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소바바치킨’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무엇보다 CJ제일제당의 핵심 기술로 구현한 차별화된 맛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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