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메드, 키 성장 원료 ‘황기추출물’ 면역 기능 연구
뉴메드, 키 성장 원료 ‘황기추출물’ 면역 기능 연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1.0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건기식 지원 사업 선정…기능성 인정 추가 신청키로

뉴메드가 중소벤처기업부와 기능성 원료 소재인 ‘어린이 키 성장 원료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에 면역 기능을 더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나섰다.

뉴메드가 개발한 ‘HT042’는 지난 2014년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로, 현재도 키 성장 기능성 원료로는 유일하다.

뉴메드는 중기부가 총괄하는 건강기능식품 개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작년부터 식약처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건강기능식품 분야 유망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기능성 원료 인정’ 관련 인허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국책 과제다.

뉴메드는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 원료인 ‘HT042’에 면역 증진 기능을 추가하는 연구개발에 나섰다.(제공=뉴메드)
뉴메드는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 원료인 ‘HT042’에 면역 증진 기능을 추가하는 연구개발에 나섰다.(제공=뉴메드)

뉴메드는 ‘HT042’의 면역 증진 추가인정을 위한 연구개발을 주제로 지난 4월 1단계(과제기획), 9월부터 2단계(R&D)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해당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뉴메드는 최종적으로 HT042의 새로운 기능성에 대한 후속 임상 연구 비용을 지원받는다. 연구진은 이를 통해 HT042의 면역 증진 기능성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식약처에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HT042 면역 증진 관련 추가 기능성 인정을 신청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뉴메드 관계자는 “성장과 면역은 상관관계가 높고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기능성인 만큼 키 성장 연구를 시작할 당시 면역력에 좋은 소재들을 스크리닝해 후보 소재를 선정했다”며 “HT042가 면역 증진 기능성까지 추가 획득하게 된다면 더욱더 경쟁력 높은 글로벌 원료로 주목받으며 국내외 매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메드는 어린이 건기식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해 원료의 안전성, 유효성까지 충분히 검증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추가로 인정받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