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2023 부산국제수산엑스포 참가…세미나도 개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2023 부산국제수산엑스포 참가…세미나도 개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11.0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수산업체와 함께 씨푸드프롬노르웨이 브랜드로 홍보부스 오픈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오는 3일까지 개최되는 ‘2023 부산국제수산엑스포’에 참가해, 노르웨이산 수산물의 우수성 및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한국에 알린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9개 노르웨이 수산업체와 함께 국내 최대 수산 종합 전문 무역박람회인 부산국제엑스포에서 ‘Seafood from Norway(씨푸드프롬노르웨이)’ 브랜드로 홍보부스를 오픈한다.

한국이 노르웨이 수산물 산업의 중요한 시장인 만큼 다수의 브랜드에서 참가해 소비자 및 국내 유통 관계자와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노르웨이 노르웨이 연어 수출 업체인 △모위(Mowi) △세르막(Cermaq) △호프세트(Hofseth) △노르스크쇼맛(Norsk Sjømat) △세킹스타드(Sekkingstad) △씨본(Seaborn) △그리익 씨푸드 (Grieg Seafood) △베르겐 씨푸드 (Bergen Seafood)가 한국 소비자들을 기다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차가운 북쪽 바다에서 자라는 냉수성 새우 공급업체인 △콜드워터 프론스 오브 노르웨이(Coldwater Prawns of Norway)도 참여해 국내 유통 관계 업체와 만나 교류의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이들과 함께 ‘노르웨이 수산물의 미래’를 주제로 ‘노르웨이 수산물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유통업체 관계자를 통해 국내 수산업 현황과 전망, 노르웨이 수산물 수출을 위한 유통망 서비스 현황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일 총괄이사 요한 크발하임은 “올해도 주요 수산물 공급업체와 함께 한국 업계 및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노르웨이 수산물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이유는 브랜드들이 모두 함께 책임 있는 수산업의 미래를 위해 협력한 결과이며, 한국 시장에도 지속가능성과 품질의 우수성을 추구하는 노르웨이 수산물의 공급과 구매가 차츰 확산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