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유럽연합(EU) 식품의 비즈니스 잠재력에 주목하다
[광고] 유럽연합(EU) 식품의 비즈니스 잠재력에 주목하다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23.11.0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품질로 잘 알려진 유럽연합(EU) 식품의 놀라운 다양성은 한국 기업에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어줄 것이다. EU 식품은 수 세기에 걸친 전통과 품질, 안전 및 지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엄격한 통제에 기반한 제품으로, 우수한 특징을 나타낸다. 유럽만의 유니크한 식품과 음료 제품은 지리적 표시(GI) 제도에 의해 보호되며, 이 같은 유럽의 제도는 각 기업이 그들의고객들에게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정통적인 제품을 생산하게끔 보장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 기업들은 다양한 고품질의 유럽연합(EU) 식품 및 음료 제품을 취급함으로써 이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다. EU 생산자와의 협력으로, 한국 기업들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안목을 지닌 소비자들의 취향을 충족시키며 역동적인 식품 및 음료 산업에서의 성장과 성공을 촉진할 수 있다.


지리적 표시 제품 - 정통성 보존


유럽연합 (EU)은 유럽의 식음료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명성을 중시하여, 이를 보호하기 위한 여러 제도를 갖추고 있다. 그 중 지리적 표시(Geographical Indication, GI) 제도는 특정 지역에서 생산되며 그 지역의 전통적인 특별한 생산 과정을 따르는 제품의 품질과 특징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 같은 제도는 유럽연합과 한국 모두에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조 제품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원산지 명칭 보호(Protected Designation of Origin, PDO) 제도는 특정 지역의 유산, 기후 및 전통적인 생산 방식과 밀접하게 관련된 제품을 인증한다. PDO 제품은 지정된 지역 내에서 완전히 생산, 가공 및 준비된 제품이다. PDO 제품의 주요 예로는, 헝가리 세게드 지역에서 생산되는 살라미(Szegedi szalámi PDO)나 스페인 테루엘지역의 하몽(Jamón de Teruel PDO)과 같은 육가공 제품 또는 슬로바키아의 토카이 와인(Vinohradnícka oblast’Tokaj PDO), 그리고 그리스의 카세리 치즈(Kasseri PDO) 등이 있다.

지리적 표시 보호(Protected Geographical Indication, PGI) 제도는 지리적 원산지에 기인한 특징을 가진 제품, 즉, 특정 지역에서 적어도 하나의 생산 과정이 이루어지는 제품을 인증해 준다. 해당 제품의 원산지가 특정한 지리적 환경과 밀접한 관련성이 있음을 보장하는 것이다. PGI 보호를 받는 식품의 예로는, 덴마크의 크리미한 다나블루(Danablu PGI) 치즈, 에스토니아의 스이로(Sõir PGI) 치즈, 독일의 슈바르츠발트(Schwarzwälder Schinken PGI) 햄, 그리고 핀란드수오넨요키(Suonenjoki PGI) 딸기 등이 있다.


황금같은 기회


이처럼, 제품 품질에 대한 유럽연합(EU)의 노력은 한국 기업에는 황금과 같은 기회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에게 EU 정통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다양한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에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EU 식품의 뛰어난 품질에 기반하여 쌓이게 될 신뢰는 각 기업의 사업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정통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안목을 가진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EU 식품의 품질 및 GI 제도가 제공하는 보호 체계에 대해 더 심도 있게 알아보기를 원한다면, 코엑스에서 열리는 푸드위크 기간에 개최되는 워크숍을 추천한다. 11월 23일 목요일 오후 2시에 서울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유럽 GI 및 유기농 품질 제도에 대해 더 많은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1월 23일 목요일 오후 2시에 서울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유럽 GI 및 유기농 품질 제도에 대해 더 많은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워크숍 후에는 EU 식품의 우수성을잘보여줄수 있는 쿠킹쇼도 예정되어 있다. 본 행사에 참석을 희망한다면, jihyun.kim@sopexa.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EU 식품의 품질 기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Colours by Europe(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 또는 소셜 미디어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여 확인할 수 있다.

공식웹사이트:
https://colours-by-europe.campaign.europa.eu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euagrifood_korea):
https://www.instagram.com/euagrifood_korea/

유럽연합(EU)은 세계 최대의 식품 및 음료 제품 수출국이다. 또한, 전 세계의 회사들은 유럽의 풍부한 식음료 문화유산을 점점 더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유럽의 보장된 맛과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글로벌 흐름에 동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