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8 오늘의 새상품] 해태제과 ‘열불날 만두하지’, 빙그레 ‘고구마맛우유’,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가바현미밥’
[11/08 오늘의 새상품] 해태제과 ‘열불날 만두하지’, 빙그레 ‘고구마맛우유’,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가바현미밥’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1.0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제과, 고향만두 역사상 최고 매운맛 ‘열불날 만두하지’
청양고추 대비 10배 매운 베트남 고추에 열불 소스 넣어 역대급

 

해태제과가 고향만두 특유의 담백함에 매운 강도를 최고 수준으로 높인 ‘열불 소스’로 매콤칼칼함을 극대화한 ‘열불날 만두하지’를 출시했다.

청양고추 대비 10배 매운 베트남 고추와 매운 볶음라면을 만드는 열불 소스를 넣어 기존 매운 만두 중 가장 매운 맛을 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여기에 불향을 입혀 감칠맛을 더했다.

또 돼지고기 함량을 늘려 식감을 살렸고, 빨간색 만두소를 천연 강황가루를 사용한 만두피로 감쌌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원조 만두 고향만두 역사상 가장 젊고, 가장 매운 만두다. 스트레스를 매운맛으로 날리는 MZ세대를 겨냥해 제품명도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매운맛으로 털어버리자는 의미를 담아 ‘열불날 만두하지’로 했다. 귀여운 고향만두 캐릭터 ‘맘두’를 패키지디자인에 담은 것도 한층 젊은 고객에 다가가기 위한 시도”라고 말했다.


빙그레 단지우유, 겨울 에디션 한정판 ‘고구마맛우유’
패키지 디자인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캐릭터 사용

 

빙그레 단지우유가 겨울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고구마맛우유’를 출시했다.

겨울철 대표 간식인 구수하고 달콤한 군고구맛을 재현한 제품이다. 78%에 달하는 국내산 원유 함유량으로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카카오프렌즈의 ‘춘식이’ 캐릭터를 사용했다. 춘식이는 라이언이 길거리에 버려진 고구마 상자에서 데려온 반려묘로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다.

빙그레 관계자는 “‘고구마맛우유’는 대중적인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적용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 가마현미로 당 플랜 ‘뉴케어 당플랜 가바현미밥’
9g 식이섬유 담아 혈당 관리 식단 완성

 

대상웰라이프의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가 가바(GABA)와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한 즉석밥 ‘당플랜 가바현미밥’을 출시했다.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는 흰쌀과 찹쌀을 섞지 않고 가바현미와 멥쌀현미로만 만든 현미밥이다. 일반 쌀보다 가바 함유량이 8배 많은 품종의 쌀을 배합해 1회 제공량 기준 3.5mg의 가바를 포함했다. 가바는 쌀눈에 많이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슐린 분비 및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다양한 연구 결과가 있다.

또 100% 국내산 현미를 고온 가압 공법으로 지어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했으며 찰지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고식이섬유 현미밥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6%를 충족하는 9g의 식이섬유도 한 그릇에 담아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대한당뇨병학회의 자료에 따르면 약 2000만명 이상이 당뇨병 위험군에 속하는 등 일반 소비자도 당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즉석 현미밥을 선보이게 됐다”며 “당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당플랜의 저당 설계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