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리기능장협회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 요리 기능 경진대회’ 열어
한국조리기능장협회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 요리 기능 경진대회’ 열어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11.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계탕, 복어 요리 등 5개 부문에서 10개팀 수상
‘소상공인&마스터쉐프 요리기능 경진대회’ 주관
식재료 조각·외식 창작도 시상

소상공인들을 위한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한국조리기능장협회는 이 행사에서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 마스터 쉐프(Master Chef) 요리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 10개팀에 시상했다.

(사진=한국조리기능장협회)
(사진=한국조리기능장협회)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는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며 ‘국민속의 소상공인을 대한민국 경제주역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소상공인의 경쟁력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발굴·확산하고, 업종별 교류·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둘째 날인 4일에는 조리 외식업 부문을 (사)한국조리기능장협회(이사장 차원)가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 마스터 쉐프(Master Chef) 요리 기능 경진대회’를 주관했다.

한국조리기능장협회는 5개 부문에서 수상팀에게 시상했다. △삼계탕요리라이브부문에 이우철한방누룽지삼계탕 평택삼계탕조리팀(팀장 최유정)이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유기농 닭 올계팀(팀장 문태연)이 최우수상(국회보건복지위원장상) △복어요리라이브부문에 복어사랑팀(팀장 이효진)이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감동을 주는 복팀(팀장 김진숙)이 최우수상(한국조리기능장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또 △식재료조각전시부문에 명장&국가대표팀(팀장 전진아)이 대상을, 안동과학대학교 식재료 조각 전시팀(팀장 김소윤)이 최우수상을 △외식창작요리전시부문에 비스트로베네토팀(팀장 이득연)이 대상을, 공원바베큐팀(팀장 신숙영)이 최우수상을 △외식창작요리라이브부문에 하이 제이슨팀(팀장 이종필)이 대상(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상)을, 권영수대가전골팀(팀장 권영수)이 최우수상(한식진흥원이사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조리기능장협회의 차원 이사장은 “소상공인 주간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소상공인 대회기간에 조리분야 최고의 기능을 가진 (사)한국조리기능장협회 정회원인 조리기능장 900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콜라보해 요리 기능경진대회를 개최한 만큼 대회 취지에 맞게 소상공인 최고의 영업장을 적극 발굴해 소상공인의 든든한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