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6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SPC삼립 ‘얼큰고추우동·감태해물칼국수’,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오뚜기 진비빔면 윈터에디션‘
[11/16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SPC삼립 ‘얼큰고추우동·감태해물칼국수’,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오뚜기 진비빔면 윈터에디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1.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발효 신기술 적용 웰니스 장류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원물 동시 발효하는 기술로 나트륨 25% 낮추고 맛·품질은 그대로

 

CJ제일제당 해찬들이 발효 신기술을 적용한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을 출시했다.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100% 태양초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고추장을 비롯한 장류에서도 나트륨을 줄인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지만 나트륨을 줄이면 맛이 떨어질 것이라는 인식이 있었다.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CJ제일제당의 ‘NFT(New Fermentation Tech) 발효 공법’으로 나트륨 함량을 줄이면서도 높은 맛·품질을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NFT 발효 공법’으로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에 들어가는 찹쌀, 양파 등의 원재료를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자연스러운 장맛을 살렸다. 이와 함께, 최적의 균주·조건 연구를 통해 발효 품질도 잡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CJ제일제당의 발효 기술을 통해 나트륨은 줄이고 장맛은 살린 제품”이라며 “고추장뿐 아니라 된장 등에도 신기술을 적용해 ‘웰니스 장류’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PC삼립, 어남선생 ‘류수영’ 직접 개발 하이면 신제품 내놓아
비법 레시피 담긴 ‘얼큰고추우동’ ‘감태해물칼국수’ 2종

 

SPC삼립이 미식면 브랜드 ‘하이면’ 신제품으로 배우 류수영이 직접 개발한 비법 레시피를 담은 ‘얼큰고추우동·감태해물칼국수’를 출시했다.

‘얼큰고추우동’은 식품명인의 우동소스로 감칠맛을 내는 특제 맛기름과 고춧가루를 넣어 얼큰하고 칼칼한 맛을 내며, ‘감태해물칼국수’는 국내산 감태와 바지락, 홍합을 넣어 깊고 시원한 해물 육수의 맛을 구현했다.

SPC삼립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배우 류수영을 내세운 ‘류수영의 시크릿 레시피북’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국물에 진심인 한국인을 위해 류수영이 직접 수많은 노력 끝에 만든 단 하나뿐인 레시피라는 내용을 담은 영상이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한국 미식면의 본질인 깊은 국물 맛을 강조한 제품으로, 브랜드 모델 ‘류수영’과 함께 제품을 기획해 더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하이면의 다양한 신제품과 브랜딩 활동으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콩가루로 고소한 맛 배가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눈 내리는 배홍동’ 콘셉트…흰색 배경과 눈사람 이미지로 포인트 부여

 

농심이 배홍동비빔면의 윈터에디션을 출시했다.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한 맛을 내고 눈이 내리는 듯한 모습을 연출한 것이 특징.

농심은 작년 11월 하얀 콩가루로 한국적인 고소함을 구현한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다. 한정판으로 준비한 물량은 두 달 만에 모두 완판됐다.

이에 농심은 콩가루 토핑을 더한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한 번 더 선보이게 된 것.

포장디자인은 겨울시즌에 맞춰 ‘눈 내리는 배홍동’ 콘셉트로 꾸몄다. 흰색 배경과 눈사람 이미지로 포인트를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豆(콩 두)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동, 冬) 한정판’이라는 문구로 제품의 특징인 콩가루 토핑을 강조했다.


오뚜기, 진비빔면에 컵누들 우동 국물 추가 ‘진비빔면 윈터에디션’
색다르게 즐기는 이색 비빔면…겨울철 따뜻하게 즐기는 별미

 

오뚜기가 겨울시즌을 맞아 대표 비빔면인 ‘진비빔면’에 시원매콤한 맛과 잘 어울리는 컵누들 우동맛 분말스프를 별첨한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은 추운 날씨로 음식을 먹을 때 속을 달래주는 따뜻한 국물을 찾는 이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선보인 제품으로, 기존 진비빔면에 별첨한 컵누들 우동맛 분말스프에 끓는 물만 부어 조리하면 진하고 깔끔한 우동맛 국물과 진비빔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패키지도 기존 진비빔면의 붉은색 디자인에 초록색을 더한 조합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하얀 눈이 내리는 모습과 눈사람을 더해 겨울시즌의 분위기와 설렘을 담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겨울철에도 진비빔면을 따뜻한 국물과 함께 맛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컵누들 우동맛 국물을 추가한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