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 참가…K-푸드로 시장 공략 박차
롯데웰푸드,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 참가…K-푸드로 시장 공략 박차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11.2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4일간 진행된 베트남 푸드엑스포에 부스 마련해 브랜드 및 제품 홍보
제로, 쉐푸드 등 다양한 상품군 선보이며 베트남 현지 전 연령층의 눈길 끌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개최된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FEV, FoodExpo Vietnam 2023)’에 참가해 K-푸드의 우수성과 롯데 브랜드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FEV)’ 롯데웰푸드 운영 부스에 많은 베트남 현지인들이 방문해 체험형 이벤트를 즐기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FEV)’ 롯데웰푸드 운영 부스에 많은 베트남 현지인들이 방문해 체험형 이벤트를 즐기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베트남 푸드엑스포는 베트남 정부 인증 최대 규모의 국제 식품 박람회다. 베트남 산업무역부 산하 무역진흥청(VIETRADE) 주관하에 2015년 최초로 개최돼 단기간에 국제적 입지를 확보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진행된 작년 행사에는 전 세계 18개국 400여개의 전시 업체가 참가했으며, 총 2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서 과자, 아이스크림, 가정간편식(HMR), 영유아식 포함 다양한 브랜드로 운영 부스를 구성해 유아층부터 중장년층에 이르는 전 연령대 고객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롯데웰푸드 운영 부스에는 약 2만 명이 넘는 인원이 다녀가 높아진 K-푸드의 인기와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K-푸드로 대표되는 떡볶이, 만두 등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쉐푸드(Chefood)’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바 3종인 ‘죠크박(죠스바·스크류바·수박바)’ △동남아, 미국 등 50여 개국에 판매되며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빼빼로’ △영아용 조제식, 키즈주스 등 건강한 아이 먹거리를 책임지는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파스퇴르’ 등 롯데웰푸드 브랜드와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다.

또 롯데웰푸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참여를 유도하고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룰렛 및 뽑기를 통한 과자, 아이스크림 제품 시식 △빼빼로 토퍼(글자가 새겨진 장식품)를 활용한 SNS 인증샷 남기기 △쉐푸드 쉐프와 함께하는 현장 쿠킹쇼 등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관람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올해 10월까지 롯데웰푸드의 베트남 누계 수출액은 지난해 연간 수출액을 넘어섰다. 전년 동기 대비 약 30% 가까이 성장한 수치다. 베트남 식품 및 음료 시장은 두터운 젊은 인구층, 경제 성장 및 소득 증가 등으로 높은 성장률로 지속 성장 중이다.

향후에도 롯데웰푸드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베트남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내년에는 미국, 프랑스, 태국 등지에 해외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해외 매출 비중을 높이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한류 열풍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 성장 잠재력이 큰 베트남 현지에서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반응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현지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수출 전략을 추진해 베트남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가 K-푸드 열풍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