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9 오늘의 새상품] 해태제과 ‘구운주먹밥·구운양파’, 정관장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쉐이크쉑 ‘버번 베이컨 버거’
[11/29 오늘의 새상품] 해태제과 ‘구운주먹밥·구운양파’, 정관장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쉐이크쉑 ‘버번 베이컨 버거’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1.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제과, 쿵야레스토랑즈와 손잡고 구운스낵 한정판
주먹밥쿵야 그대로 ‘구운주먹밥’, 양파쿵야 특별 디자인 ‘구운양파’

해태제과가 MZ세대의 인기 캐릭터 쿵야레스토랑즈를 김 스낵 ‘구운주먹밥’과 ‘구운양파’에 적용해 한정판을 출시했다.

매력적인 캐릭터에 열광하는 젊은 층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쿵야레스토랑즈’ 주인공들과 만난 과자는 구운시리즈가 처음이다.

‘구운주먹밥’은 주먹밥쿵야를 따온 듯 공 모양으로 만들었다. 동글동글한 형태의 콘스낵에 콕 박힌 김가루로 주먹밥 모양뿐 아니라 맛까지 그대로 담았다.

‘구운 양파’는 양파쿵야 패키지를 적용했다. 구운양파는 황토에서 길러 매운맛은 덜하고 단맛은 강한 전라남도 무안의 양파만 100% 사용해 달콤짭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총 110만개만 한정 판매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MZ세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와의 만남으로 고객들께 색다른 즐거움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우, 대파 등 다양한 맛을 선보여 온 구운시리즈만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더 트렌디하고 새로운 조합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관장, 창업 124주년 기념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특별한정판
국보급 문화유산 6종 담은 패키지에 ‘홍삼정’ ‘고급 만년 다이어리’ 구성

정관장이 창업 124주년을 맞아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을 출시했다.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은 박물관 전시실이 연상되는 ‘당신을 위한 작은 박물관’이란 콘셉트로, 황남대총금관·금동반가사유상·청자칠보무늬향로·백자달항아리·경천사십층석탑·외규장각의궤 등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지닌 국보급 문화유산 6종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한 패키지에 정관장 대표제품 ‘홍삼정(50g)’ 6병을 담아낸 한정판 에디션이다.

여기에 ‘사유 그리고 기록’ 다이어리를 함께 구성해 사용자가 기록한 하루하루가 고귀한 기록유산이 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다이어리는 국보 제83호 금동미륵보살 반가사유상이 반가부좌를 튼 모습을 형상화한 다크그레이 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내지를 제공해 단상부터 장문까지 자유로운 기재가 가능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올해는 1123년 처음으로 홍삼에 대한 기록(고려도경)이 나타난 지 900주년이 되는 해이다. 천년 가까운 한국인의 스테디셀러 건강유산 홍삼과 함께 우리나라 문화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자는 의도에서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을 기획했다”며 “장구한 우리 역사의 정수를 간직한 문화유산과 함께 한국인의 건강유산 정관장 홍삼정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쉐이크쉑, 메이커스 마크 위스키 더한 ‘버번 베이컨 버거’
알코올은 날리고 버번 특유의 우디하고 스모키한 풍미 입혀

쉐이크쉑이 신메뉴 ‘버번 베이컨(Bourbon Bacon) 2종’을 출시했다.

‘버번 베이컨 버거’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Maker’s Mark)’와의 협업해 개발된 제품으로, 메이커스 마크의 버번 위스키와 베이컨, 어니언을 오랫동안 끓여 알코올은 날리고 버번 특유의 우디하고 스모키한 풍미를 입힌 ‘베이컨 어니언 소스’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베이컨 어니언 소스와 화이트 체다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바삭하게 튀긴 어니언과 쉑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버번 베이컨 쉑(1만2900원)’과 수비드 조리 후 바삭하게 튀긴 치킨 패티에 화이트 체다치즈와 베이컨 어니언 소스, 피클을 더한 ‘버번 베이컨 치킨(1만1800원)’으로 구성됐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버번 베이컨 시리즈는 메이커스 마크의 위스키와 쉐이크쉑의 시그니처 메뉴들이 만나 탄생한 독특하고 재미있는 연말 시즌 한정 메뉴”라며 “앞으로도 쉐이크쉑만의 맛과 매력을 가진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