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제품군 늘리며 식물성 식품시장 견인 박차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제품군 늘리며 식물성 식품시장 견인 박차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1.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성 단백질 ‘TVP’ 맛 낸 국물요리·캔햄·너겟 3종 출시로 총 9종 확보

CJ제일제당이 식물성 식품 포트폴리오를 늘리며 시장 견인에 본격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국물요리, 캔햄, 너겟 3종을 출시했다. 기존 여섯 가지 품목(만두·떡갈비·미트볼·함박스테이크·주먹밥·김치)에서 총 아홉 가지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플랜테이블 국물요리는 육개장, 미역국 2종이다.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와 각종 야채 등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했다. 레토르트 살균 과정을 거치는 상온 제품 특성상 열에 강하고 치밀한 조직감을 가진 식물성 고기 제형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고온에서 살균 과정을 거친 후에도 고기의 결, 탄력, 식감 등을 살렸다.

캔햄은 30년 이상 축적한 캔햄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TVP’, 해바라기유 등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일반 제품 대비 짠 맛은 덜고 식감과 풍미는 그대로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추석 명절에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 플랜테이블 캔햄을 선물세트로 선보인 바 있다. 소비자 호응을 얻어 B2C 제품으로 확대하게 된 것.

플랜테이블 너겟은 달걀 약 15.3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이 들어있다. ‘TVP’와 함께 양파, 마늘 등 다양한 야채를 넣어 기존 치킨 너겟 제품과 유사한 맛을 구현했다.

이지홍 CJ제일제당 Alternative Protein PM은 “국내 식물성 식품 시장은 아직 걸음마를 뗀 수준이지만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35% 이상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취식 경험과 니즈가 증가한다는 점을 반영해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식물성 식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은 2021년 말 론칭 후 누적 판매량 약 800만개를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