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이천시와 지역 농산물 활용한 상품 개발 및 문화 교류 MOU 체결
샘표, 이천시와 지역 농산물 활용한 상품 개발 및 문화 교류 MOU 체결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12.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이천시와 지역 농산물 활용한 상품 개발 및 전시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샘표가 경기도 이천시, 이천문화재단과 건강한 요리 문화 확산을 위해 손잡았다.

왼쪽부터 박진선 샘표 대표이사, 김경희 이천시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샘표)
왼쪽부터 박진선 샘표 대표이사, 김경희 이천시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샘표)

지난 8일 이천시립박물관에서는 박진선 샘표 대표이사와 김경희 이천시장이 만나 쌀을 비롯한 이천의 우수한 농산물을 활용해 상품을 개발하고, 이천 지역을 기반으로 한 기업들을 주제로 이천문화재단이 기획한 ‘기업열전’ 시리즈에 샘표가 첫 주자로 참여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샘표와 이천시는 밥맛 좋기로 유명한 이천 쌀에 새미네부엌 캐릭터 ‘새미’를 적용한 소포장 ‘새미쌀’을 출시하고, 각종 김치와 밑반찬을 누구나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새미네부엌’ 브랜드를 테마로 한 전시를 기획·운영해 많은 사람에게 요리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샘표는 8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오늘, 요리하는 새미가 있다’ 전(展)을 개최한다. 단순히 기업의 역사를 소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음식과 요리를 둘러싼 현대인의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발견해 나가는 체험형 전시로 마련됐다.

한편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해 ‘새미’에게 명예 이천시민증을 전달했다.

샘표 홍보팀 관계자는 “77년간 단 한번도 1등을 놓친 적 없는 샘표 간장과 재료의 참맛을 살리는 연두 등을 생산하는 ‘샘표의 중심’이자 ‘임금님표 이천쌀’로 대한민국 밥상을 책임지는 이천시와 협업하게 돼 더욱 뜻깊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건강과 환경에 이로운 요리를 누구나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