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0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아티장 파스타·소스’, SPC삼립 ‘상화병’, 삼양사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복숭아맛’
[12/20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아티장 파스타·소스’, SPC삼립 ‘상화병’, 삼양사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복숭아맛’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2.2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 구현 ‘아티장 파스타·소스’
AI 고객 경험 분석 시스템 통해 고객 니즈 반영 레시피 구현

풀무원식품이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Barilla)사와 공동 개발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의 파스타 4종(스파게티, 링귀니, 푸실리, 통밀스파게티)과 소스 4종(뽀모도로, 아라비아따, 머쉬룸크림, 까르보나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인 가구 트렌드 및 취향에 맞춰 원하는 대로 즐기는 소비 성향을 반영했다. 1인분 조리 맞춤형으로 선보여 한 번에 필요한 양만 담아 파스타 조리 시 소비자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1인분 계량도 생략할 수 있다.

또한 식품업계 최초로 도입한 AI 고객 경험 분석 시스템 ‘AIRS(AI Review analysis System)’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레시피 연구 및 개발을 진행했다. 이 과정을 거쳐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의 틀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 한국인의 입맛까지 겨냥할 맛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아티장 레디(Ready) 파스타면’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스파게티, 링귀니, 푸실리, 통밀스파게티 총 4종을 내놓았다.

바릴라와 장기 계약한 1만 개 이상의 농장에서 엄격하게 관리·재배한 최상급 듀럼밀을 사용하고,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아 최적의 ‘알 덴테(Al dente)’ 식감을 구현했다. 면을 따로 물에 삶을 필요 없이 소스와 함께 1분 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되는 ‘원 팬 조리’가 특징이다.

‘아티장 파스타 소스’는 이탈리아의 정통 레시피를 활용해 원재료의 본연의 맛을 살려 신선함을 담았다.

‘뽀모도로’는 100% 이탈리아산 크러쉬드 토마토에 바질의 향긋함을 더했으며, ‘아라비아따’는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으로 깊은 풍미를 살리고, 레드페퍼로 매콤한 감칠맛을 올렸다. ‘머쉬룸 크림’은 큼직하게 썬 2가지의 버섯의 깊은 향이 크림과 함께 조화를 이뤘고, ‘까르보나라’는 달걀노른자와 치즈, 베이컨을 사용해 풍부한 식감과 맛의 밸런스를 구현했다.

풀무원식품은 앞으로도 ‘아티장’을 브랜드를 통해 라자냐 같은 다양한 형태의 면과 소스를 활용한 파스타 간편식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SPC삼립, 최초의 한글 조리서 ‘음식디미방’ 활용한 ‘상화병’
막걸리 발효종과 탕종 넣어 쫀득한 식감…상화법에 삼립호빵 제조 노하우 담아

SPC삼립이 최초의 한글 조리서 ‘음식디미방’의 ‘상화법’을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상화병(霜花餠)’ 3종은 음식디미방에 소개된 상화법(고전적 찐빵을 제조하는 방식)을 삼립호빵 제조 노하우를 담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음식디미방은 1670년에 쓰여진 최초의 한글 조리서로 조선시대 실제 만들던 음식의 조리법과 저장 발효식품 등이 소개돼 있다.

‘서리가 하얗게 내린 것 같은 모양의 빵’을 뜻하는 상화병은 막걸리 발효종과 탕종(밀가루와 물을 섞은 후 가열하여 완성하는 밀가루 풀)을 넣어 쫀득한 식감과 풍미가 특징이다.

담백한 통팥앙금을 넣은 ‘진(眞)통단팥 상화병’, 고구마 분말을 넣은 피에 연유와 단팥 앙금을 넣은 ‘연()통단팥 상화병’, 도토리 분말을 넣은 피에 크렌베리, 무화과, 호두, 아몬드를 넣은 ‘꿀속견과 상화병’ 3종으로 구성됐다.

SPC삼립 관계자는 “우리나라 식문화의 역사를 담은 한국 전통 조리법과 SPC삼립의 베이커리 기술력을 접목해 독창적인 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음식디미방 조리법을 토대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거나 전통문화와의 협업하는 등의 지역 상생 제품을 적극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양사, 빠른 숙취해소에 MZ세대 입맛 겨냥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복숭아맛’
글루타치온 성분과 밀크씨슬∙아티초크추출분말 함유…빠른 숙취해소 강점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과 복숭아맛을 출시했다. 이로써 상쾌환은 2019년과 2021년 각각 선보인 ‘상쾌환 스틱 망고맛’ ‘상쾌환 스틱 사과맛’과 함께 4가지 맛의 스틱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은 싱그럽고 상큼한 샤인머스캣의 풍미를, 복숭아맛은 새콤달콤한 복숭아 향을 그대로 담아냈다. 음주 전후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자극적이지 않고, 주요 고객층인 MZ세대들이 선호할 만한 맛을 고려해 개발됐다.

상쾌환 스틱은 글루타치온 성분과 밀크씨슬추출분말, 아티초크추출분말 등이 함유됐다. 특히 글루타치온을 통해 숙취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돕는다. 

상쾌환 스틱은 큐원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달 중 전국의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가는 개당 3900원.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년만에 새로운 맛의 상쾌환 스틱을 선보이게 됐다. 기존 스틱 제품도 신제품과의 통일성을 감안해 화사한 디자인으로 바꿨다”며 “보다 다양한 맛으로 고객층을 넓히고 비음료형 숙취해소제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