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1 오늘의 새상품] 롯데칠성음료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솔’, 유니베라 ‘가식해소’
[12/21 오늘의 새상품] 롯데칠성음료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솔’, 유니베라 ‘가식해소’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2.2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 갑진년 청룡의 해 기념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
파워풀한 풀바디 와인으로 풍부한 과실의 풍미 자랑

롯데칠성음료가 2024 갑진(甲辰)년 ‘청룡의 해’ 기념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 (Kilikanoon the Dragon Shiraz)를 출시한다.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는 2024 갑진(甲辰)년 ‘청룡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롯데칠성음료와 호주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와이너리 중 하나인 ‘킬리카눈’이 공동 기획한 와인으로 갑진(甲辰)년의 천간(天干) 색인 ‘푸른색’과 지지(地支) 동물인 ‘용’의 그림을 조화 시킨 라벨을 적용했다. 라벨 디자인의 용은 경복궁 근정전의 청룡 부적(국립고궁박물관 소장)을 모티브로 삼은 것이 특징이다.

1997년 설립된 ‘킬리카눈’은 20여년의 짧은 와이너리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와인 생산을 위한 혁신과 발전을 거듭해 와인 비평가 로버트파커로부터 ‘호주에서 가장 눈부신 발전을 이룬 와이너리’로 손꼽히며, 21세기 최고의 레드와인으로 격찬 받기도 했다.

호주산 쉬라즈 품종으로 만든 알코올 도수 14.5도의 레드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 는 파워풀한 풀바디감과 풍부한 과실 풍미에 부드러운 탄닌, 긴 피니시가 인상적이며 각종 고기류, 스테이크, 숙성치즈, 구운야채, 매운음식 등과 잘 어울린다.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는 4950병 한정 수량으로 전국의 주요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상쾌한 솔잎향이 솔솔 ‘진로토닉워터 솔’
멘톨 풍미 접목해 입안 가득 향긋한 솔 향기와 기분 좋은 시원함

하이트진로음료는 ‘진로토닉워터’의 신제품으로 ‘진로토닉워터 솔’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진로토닉워터 솔을 소주, 위스키 등 알코올 음료에 섞어 마시면 강한 알코올 향 대신 입안 가득 향긋한 솔 향기와 기분 좋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당 함량을 줄인 제로칼로리(100ml당 4kcal 미만 시 무칼로리)로 출시돼 토닉워터 고유의 맛은 유지하되 뒷맛이 깔끔한 것도 특징이다.

진로토닉워터 솔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오프라인 유통채널로 판매처를 확장해 갈 예정이다.

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신제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준비하고 있다. 먼저 이달 말 개그우먼이자 유튜버인 ‘미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미자네주막’과 협업해 연말 홈파티 콘셉트로 진로토닉워터 솔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SNS를 통해 체험단,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소토닉, 하이볼 등 토닉워터를 활용한 혼합주 음용 문화가 확산하면서 토닉워터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종과 확장제품을 조합하는 시도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면서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앞으로도 진로토닉워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베라, 일상 속 멘탈 관리와 건강한 아름다움 추구 ‘가식해소’
식이섬유 및 L-테아닌, 초저분자콜라겐, 히비스커스 추출물 등 함유

 

유니베라가 풍부한 식이섬유와 L-테아닌, 초저분자콜라겐, 히비스커스 추출물, 비타민B군 등이 함유된 발포정 타입의 ‘가식해소’를 출시했다.

‘가식해소’는 L-테아닌 200mg을 함유하고 있다. L-테아닌은 녹차와 일부 버섯에서 발견되는 희귀 아미노산으로, 녹차 1g당 약 1.65mg 정도의 소량만 들어 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이눌린, 치커리, 글루코만난, 알긴산나트륨이 들어 있으며, 이너뷰티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초저분자 콜라겐과 히비스커스 추출물도 함유됐다.

유니베라 마케팅 관계자는 “가식해소는 멘탈 관리와 건강한 아름다움까지 추구하는 제품”이라며 “특히 식사 후 허기짐이 느껴질 때, 습관적으로 야식과 군것질이 생각날 때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