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4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 오뚜기 ‘마라장’, 던킨 ‘요거트 딸기 라떼’, 팔도 ‘킹뚜껑 마라맛’, 풀무원녹즙 ‘핸디밀 생딸기 가득’, 하이트진로 ‘샤또 드 상세르’ 등 5종
[01/04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 오뚜기 ‘마라장’, 던킨 ‘요거트 딸기 라떼’, 팔도 ‘킹뚜껑 마라맛’, 풀무원녹즙 ‘핸디밀 생딸기 가득’, 하이트진로 ‘샤또 드 상세르’ 등 5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1.0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이북 음식 전문 능라도와 협업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
능라도 정통 레시피에 호밍스 기술력 더해…만두, 육수, 고명, 다진양념장 동시 구성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이북 음식 전문점 능라도와 협업해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을 출시했다.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은 정통 이북식 레시피를 전수받은 능라도만의 비법에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호밍스의 기술력을 더해 맛집에서 갓 끓여낸 풍미를 구현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만두는 숙주와 초당두부를 가득 넣어 식감과 담백함을 살렸으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했다. 밀가루와 전분을 적절히 섞어 만든 만두피는 육수와 함께 끓여도 퍼지지 않고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사태를 푹 고아낸 만둣국 육수는 호밍스의 기술력으로 기름기와 불순물을 제거해 맑고 시원한 맛이 담백한 평양식 만두와 조화를 이룬다. 감칠맛을 더하도록 우둔살을 깍둑썰기해 만든 비법 소고기고명과 다진양념장까지 함께 들어 있어 능라도 만둣국을 집에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됐다.

김지현 대상 HMR Focus팀장은 “능라도의 정통 이북식 레시피와 호밍스의 기술력이 만나 담백한 평양식 만둣국 본연의 맛을 이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호밍스가 추구하는 ‘만족’에 걸맞게 트렌드 변화와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차별화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우유의 진한 맛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
신선하고 진한 우유향을 그대로…파인트·모나카 2종

롯데웰푸드가 파스퇴르 우유를 100% 사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선보인 타입은 파인트와 모나카 2종이다. 파인트는 14%의 높은 유지방 함량과 낮은 공기주입량(오버런)을 적용해 부드러우면서도 밀도 높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모나카 타입은 바삭한 과자와 파스퇴르 우유만을 사용한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조화로운 맛을 제공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파스퇴르 우유만의 신선하고 진한 맛을 아이스크림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밥·국물요리·파스타 등에 비벼먹고 뿌려먹는 ‘마라장’
마라의 얼얼한 맛 ‘산초&고추’, 마라의 감칠맛 ‘양파&산초’

오뚜기가 볶음밥, 국물요리는 물론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에 손쉽게 비벼먹거나 뿌려먹을 수 있는 ‘마라장’ 2종을 출시했다.

마라장은 ‘산초&고추’ ‘양파&산초’ 2종으로 구성돼 마라탕, 튀김 등을 비롯해 크림파스타, 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에 즐길 수 있다.

‘산초&고추’는 마라의 얼얼한 맛이 특징이며, ‘양파&산초’는 마라의 감칠맛이 포인트로, 양파의 달콤한 맛이 들어있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많은 소비자 사이에서 마라 맛이 큰 인기를 끌면서 일상에서 다양한 메뉴에 마라 맛을 더해 즐길 수 있도록 비벼먹고 뿌려먹는 마라장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간편하면서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던킨, 1월 이달의 음료 ‘요거트 딸기 라떼’
플레인 요거트 베이스에 딸기 올려 상큼한 맛 가득

던킨이 1월 이달의 음료로 겨울철 대표 과일 딸기를 사용한 ‘요거트 딸기 라떼’를 출시했다.

‘요거트 딸기 라떼’는 과일과 궁합이 좋은 요거트와 딸기를 활용한 시즌 메뉴다. 마시는 타입의 플레인 요거트 베이스에 새콤달콤한 과육이 씹히는 딸기를 올린 라떼로, 딸기 본연의 건강하고 신선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던킨 관계자는 “매년 겨울마다 사랑받는 딸기와 페어링 궁합이 좋은 요거트를 더해 상큼함을 업그레이드한 시즌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요거트 딸기 라떼’와 딸기를 활용한 달콤한 도넛을 함께 즐기며 던킨이 선사하는 딸기 디저트의 향연에 푹 빠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팔도, 얼얼한 마라맛 킹 한정판 ‘킹뚜껑 마라맛’
마라맛 스프 별첨으로 마라맛 구현...별첨 스프 빼면 오리지널 킹뚜껑

팔도가 ‘팔도 킹뚜껑 마라맛(이하 킹뚜껑 마라맛)’을 70만개 한정 출시한다.

신제품은 브랜드 최초 한정판이다. 팔도는 다양한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국내 컵라면 중 가장 매운 ‘킹뚜껑’에 마라를 적용했다. 기존 킹뚜껑의 스코빌 지수는 1만2000SHU다.

킹뚜껑 마라맛의 핵심은 별첨한 마라맛 스프(5g)이다. ‘베트남 하늘초’와 ‘청양고추’의 강렬한 매운맛에 얼얼한 마라를 넣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구현한다. 취향에 맞게 함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별첨을 빼면 오리지널 킹뚜껑 맛을 즐길 수 있다. 제품구매는 온오프라인 모든 유통채널에서 가능하다.

유병권 팔도 마케팅1팀장은 “‘킹뚜껑 마라맛’은 다양한 맛을 찾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풀무원녹즙, 2024년 새해 청룡 에디션 ‘핸디밀 생딸기 가득’
신선한 우유에 생딸기 과육 넣은 스무디 음료…맛과 식감, 영양까지 고루 챙겨

풀무원녹즙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신선한 우유에 생딸기 과육을 넣어 맛과 식감은 물론 포만감까지 챙길 수 있는 식사 대용식 ‘핸디밀 생딸기 가득‘ 청룡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핸디밀’은 매번 챙겨 먹기 어려운 생과일이나 곡물을 먹기 쉽게 한 병에 담아 우리 몸에 균형 잡힌 영양을 선사하는 스무디 음료로, ‘핸디밀 생딸기 가득’은 상큼한 딸기와 신선한 국내산 원유를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생딸기 과육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과육의 톡톡 씹히는 식감과 포만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병당 1000㎎의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하고, 양배추, 알로에, 콜리플라워를 사용해 만든 화이트야채복합물로 건강함을 더했다고.

‘핸디밀 생딸기 가득’ 청룡 에디션은 분홍색을 배경으로 딸기를 안고 있는 귀여운 용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로 선보인다. 여기에 ‘새해 복 많이 가득, 핸디밀 생딸기 가득’이라는 재치 있는 행운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패키지 전면에 ‘콜라겐 함유’라는 문구를 넣어 피쉬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의 기능적 특장점도 강조했다.

‘핸디밀 생딸기 가득’ 청룡 에디션은 풀무원녹즙 가맹점과 홈페이지, #(샵)풀무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2월 16일(고객 배송 완료 기준)까지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병(190ml)에 3600원이다.


하이트진로, 2024년을 빛낼 프랑스 와인 ‘샤또 드 상세르’ 등 5종
국내에 소개된 적 없는 희소 가치 높은 와인, 프리미엄 와인 등 다양한 라인업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상세르 지역 대표 와이너리 ‘샤또 드 상세르(Chateau de Sancerre)’ 와인 2종과 론 지역 와이너리 ‘지공다스 라 꺄브(Gigondas La Cave)’ 와인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가성비 좋은 와인부터 희소 가치 높은 와인, 프리미엄 와인까지 다양하다. 특히 하이트진로가 이마트와 손잡고 와이너리들을 설득한 결과 국내에 단 한번도 소개된 적이 없는 와인 5종을 이마트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

출시되는 와인은 샤또 드 상세르(Chateau de Sancerre)의 △샤또 드 상세르 블랑(Chateau de Sancerre Blanc) △샤또 드 상세르 루즈(Château de Sancerre Rouge)와 지공다스 라 꺄브(Gigondas La Cave)의 △라뜰리에 바케라스 블랑(L’Atelier Vacqueyras Blanc) △지공다스 도멘 드 라 수시에르(Gigondas Domaine de la Souchière) △지공다스 시그니처 (Gigondas Signature) 총 5종이다.

샤또 드 상세르 2종과 지공다스 라 꺄브 3종은 이번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