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0 오늘의 새상품] 대상 ‘DIY 김치 페이스트·김치 스프레드’, 정관장 ‘당앤밸런스’, 삼양사 ‘상쾌환 부스터 제로’
[01/10 오늘의 새상품] 대상 ‘DIY 김치 페이스트·김치 스프레드’, 정관장 ‘당앤밸런스’, 삼양사 ‘상쾌환 부스터 제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1.1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미·유럽 식문화 반영 ‘DIY 김치 페이스트’ ‘김치 스프레드’
김치를 샐러드처럼 즐기는 양념 및 잼 타입 내세워 글로벌시장 공략

대상이 서구 식문화에 걸맞게 김치를 새로운 형태로 변형한 글로벌 전용 신제품 ‘DIY 김치 페이스트’ ‘김치 스프레드’ 2종을 출시했다.

미국·유럽을 타깃으로 현지인들의 취식 행태와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된 제품이다.

‘DIY 김치 페이스트’는 김치를 샐러드처럼 즉석에서 만들 수 있도록 양념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고춧가루, 마늘, 배, 생강 등 김치 양념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들어가 있어 배추를 넣고 섞기만 하면 손쉽게 맛있는 겉절이가 완성된다. 비건 제품 ‘오리지널(Original)’과 매콤한 감칠맛이 돋보이는 ‘스파이시(Spicy)’ 2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김치 스프레드’는 햄버거, 샌드위치, 비스킷 등에 발라먹는 잼 타입으로, 김치를 빵과 곁들여 먹는 취식 행태를 반영해 기획됐다. 김치의 매콤한 맛에 달콤한 풍미를 가미한 ‘달콤한 맛(Sweet)’과 올리브유와 아몬드, 땅콩을 더해 담백하고 짭조름한 ‘고소한 맛(Savory)’ 2종이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김치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해외 소비자 입맛과 식문화를 반영한 김치 관련 신제품을 공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김치의 세계화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정관장, 혈당 상승 억제 강화 ‘당앤밸런스’ 리뉴얼
‘바나바잎추출물 코로솔산’ 식약처 일일 최대 섭취 함량 1.3㎎으로 강화

KGC인삼공사가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관장 당앤밸런스’를 리뉴얼 출시했다.

‘당앤밸런스’는 혈당 조절 기능성을 가진 바나바잎추출물과 혈행개선, 면역력증진, 피로개선, 기억력개선, 항산화 작용 등의 5대 기능성을 가진 정관장 홍삼을 과학적으로 설계한 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혈당과 혈행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KGC인삼공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혈당 기능성 지표 성분인 ‘바나바잎추출물 코로솔산’을 식약처 일일 최대섭취 함량인 1.3㎎으로 강화하고 영양정보 당류를 제로로 만들었다. 여기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여주농축액분말’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스틱형 파우치’로 변경해 휴대 편의성을 높였고, 혈당상승 억제 기능성의 직관적인 표현을 위해 붉은색 패키지로 디자인했다.


삼양사,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
삼양사 자체 효소 기술로 만든 ‘넥스위트’ 알룰로스 사용해 칼로리 부담↓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설탕의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첨가해 열량 부담이 없는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출시했다.

상쾌환 부스터 제로는 설탕뿐만 아니라 식용색소와 식품의 부패를 방지하는 보존료도 첨가하지 않았고, 글루타치온 성분과 밀크씨슬추출분말, 헛개나무열매 등이 함유됐다. 특히 글루타치온을 통해 숙취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돕는다.

아울러 기존 상쾌환 부스터는 패션후르츠(백향과)의 진한 향이 돋보였다면 이번 신제품은 허브차에 많이 사용되는 히비스커스와 자몽을 조합해 보다 상큼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상쾌환 부스터 제로는 큐원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달 중 전국의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헬시플레저 열풍이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열량 부담이 없는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를 개발했다”며 “업계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고 MZ 고객들의 입맛을 겨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