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1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풀무원 ‘노을해심’
[01/11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풀무원 ‘노을해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1.1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웰푸드, 단백질 시장 새바람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단백질 함량 및 칼로리, 당 함량 등 제품 영양성분 고려

 

롯데웰푸드가 최적 배합 설계로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채우고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춘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3종을 출시했다.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함이다.

단백질 식품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인데, 업계에 따르면 2018년 800억 원 수준이던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작년 400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예상된다. 5년 만에 약 5배 수준으로 고성장한 것이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단백질 함량은 물론 칼로리, 당 함량 등 제품의 영양성분을 챙기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 ‘프로틴을 전부, 다시 설계하다’라는 메시지를 내걸고 완성형 프로틴을 담은 신제품을 출시한 것.

이번 신제품은 연령이나 성별에 따른 구분이 아닌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족의 TPO(Time·Place·Occasion)에 맞춰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 함량과 종류보다는 칼로리와 당 함량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뒀다.

‘멀티단백질바(40g)’는 동·식물성 단백질을 1:1의 최적의 밸런스로 배합해 단백질이 12g 함유돼 있다. 고식이섬유 4g, 필수 아미노산 BCAA(류신·이소류신·발린) 1500mg으로 기능성을 더하면서 시중 일반 제품 대비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췄다.

‘고단백질바(60g)’는 단백질 함량이 20g으로 더 높고 타우린 850mg도 포함해 고강도 운동 후 근육 손상 회복과 단백질 섭취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식물성단백질바(27g)’는 견과류 믹스, 크랜베리 등 각종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소하면서 새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식물성 단백질 6g, 식이섬유 3g을 함유하고 있으며 열량이 99kcal에 불과해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다이어트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오는 15일에는 이지프로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송강을 발탁해 신규 광고를 온에어한다. 롯데웰푸드는 송강 특유의 건강하고 밝은 매력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과 제품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차세대 단백질 브랜드로 이지프로틴을 시장에 안착시킨다는 전략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지프로틴 단백질 음료 매출이 작년 약 30% 성장했을 정도로 단백질 식품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프로틴 제품을 선보이며 단백질 시장의 세대교체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풀무원, 지속가능 해조류 인증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 리뉴얼
참기름·들기름 발라 구워 고소한 맛·바삭한 식감 극대화

 

풀무원식품이 독자 개발한 품종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을 리뉴얼 출시했다.

‘노을해심’은 풀무원이 자체 개발한 국내 1호 해조 신품종 ‘풀무노을’과 ‘풀무해심’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이다. 윤이 나는 붉은색을 띠고 단맛과 감칠맛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에서 개발한 국산 1호 품종 노을해심이 갖고 있는 종자 본연의 우수한 맛을 알리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환경에서 자란 프리미엄 김을 경험하는 데 중점을 뒀다.

참기름과 들기름을 발라 구워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조미 전장김, 도시락김, 선물세트 등 다양한 형태로 추가 출시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프리미엄 김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패키지 전면에 원물 이미지를 크게 배치함으로써 제품의 특장점을 통한 소비자 인식 편의를 높였다. 또 MSC 에코라벨(Eco-label)을 추가 표기해 지속가능한 수산물 생산 및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풀무원의 노력을 알리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해양생태계 조성과 지속가능 수산물 섭취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친환경 소비문화가 확산되며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가능 수산물로 인증받은 풀무원의 ‘노을해심’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과 패키지를 모두 리뉴얼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지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