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7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쉐푸드 명장 밀키트’, 하림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
[01/17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쉐푸드 명장 밀키트’, 하림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1.1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웰푸드, 남대현 요리명장 요리비법 담은 ‘쉐푸드 명장 밀키트’
한우 곱창 전골, 들깨 버섯 전골 등 명장 레시피로 개발 직접 참여

 

롯데웰푸드가 14대 대한민국 요리명장인 남대현 명장과 협업해 ‘쉐푸드(Chefood) 명장 밀키트’를 출시했다.

선보인 메뉴는 남대현 명장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우 곱창 전골, 들깨 버섯 전골, 들깨 칼국수, 송탄식 부대찌개, 돼지고기 김치전골, 해물버섯 누룽지탕, 소불고기 전골까지 총 7종이다.

남대현 명장은 14번째 대한민국 요리명장으로, 롯데호텔 시그니엘 총주방장 출신이다. 다수의 청와대 국빈 초청 행사는 물론이고 G20 정상회담, 평창동계올림픽 등 굵직한 국가행사를 도맡은 베테랑 셰프다. 현재는 롯데중앙연구소에서 기술자문으로서 롯데웰푸드와의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하림 푸디버디, 진짜 짜장면 맛 담은 ‘까망 짜장면’
나트륨은 낮추고, 맛·품질은 높이고…우리 아이 안심 먹거리

 

하림의 어린이 브랜드 푸디버디가 짜장면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은 ‘까망 짜장면’을 출시했다.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은 황갈색 전통 춘장을 직접 볶아 진짜 짜장면의 맛과 풍미를 구현했으며, 어린이들이 한 끼 식사 또는 간식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영양성분을 설계한 제품이다.

나트륨 함량을 낮췄지만 국내산 재료를 볶아 신선한 재료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풍미와 향으로 감칠맛을 더했고 짜장소스와 면, 후레이크 등을 차별화해 맛과 품질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짜장소스는 고온에서 직접 볶은 춘장에 국내산 양파, 생강 등 향신 야채를 함께 볶은 기름으로 향긋한 맛을 살렸으며, 진하게 우린 돼지고기 육수를 넣어 고소한 짜장면의 맛을 구현했다. 나트륨은 980mg으로 일반 짜장라면 대비 약 20% 낮췄다.

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1.2mm의 얇은 건면으로 생면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살렸고, 국내산 동결건조 채소 후레이크로 영양도 챙겼다.

하림 관계자는 “우리 아이가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깐깐하게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입맛의 가치를 올리고, 즐거운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고품질의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