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유업 ‘세브란스 A2단백우유’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등급 3스타 수상
연세유업 ‘세브란스 A2단백우유’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등급 3스타 수상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4.01.2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최고등급 3스타…모유 단백질과 유사한 구조의 A2 단백원유 100% 담아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최근 ‘2024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등급을 수상하며 맛과 품질을 입증했다.

수상한 제품은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이하 ‘A2단백우유’)’와 ‘연세우유’로, 이 중 ‘A2단백우유’는 국내 A2우유 최초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획득했다. 이는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이후 약 3개월 만에 얻은 성과이다.

‘A2단백우유’는 A2단백질 유전자를 가진 젖소를 선별하고 분리 집유해 얻은 우유로, 가열처리 외 별도의 추가 공정 없이 A2 단백원유 100%를 담아 고소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A2 단백원유는 모유 단백질과 유사한 구조로 소화 불편감을 줄였다.

더불어 ‘연세우유’도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하며 다시 한번 세계적인 수준의 품질과 맛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100% 국내산 1급A 원유로 만든 연세유업의 대표 우유로, 우유 살균 과정 중 온도를 제어해 고소하고 진한 우유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린 ‘RT(Rich Taste) 공법’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세계적인 식음료 품평 기관에서 다시 한번 최고 등급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뿌듯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맛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제품 생산과 품질 관리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