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5 오늘의 새상품] 팔도 ‘팔도비빔면 봄한정판’, 풀무원식품 ‘컬러 롤유부초밥’, 크라운제과 ‘떠먹는 죠리퐁 마시멜로컵’, 한솥도시락 ‘한우 함박스테이크’
[02/05 오늘의 새상품] 팔도 ‘팔도비빔면 봄한정판’, 풀무원식품 ‘컬러 롤유부초밥’, 크라운제과 ‘떠먹는 죠리퐁 마시멜로컵’, 한솥도시락 ‘한우 함박스테이크’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4.02.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도, 딸기의 상큼달콤한 담은 ‘팔도비빔면 봄한정판’
팔도비빔면에 딸기 맛과 향 더하는 별첨스프 추가 증정

팔도가 ‘팔도비빔면 봄에디션(이하 비빔면 봄에디션)’을 200만개 한정 출시한다.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올 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국물 없이 차갑게 비벼 먹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인기를 끌었다. 누적 판매량은 18억 개에 이른다.

신제품은 올해 첫 브랜드 한정판이다. 팔도는 비빔면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도록 계절 에디션을 해마다 선보이고 있다. 한정판 제품 누적 판매량은 3300만개다.

비빔면 봄에디션의 차별점은 별첨한 딸기스프(5g)이다. 조리 시 추가하면 매콤·새콤·달콤한 팔도비빔면에 상큼한 딸기 맛과 향이 더해진다. 작년 SNS에서 화제였던 만우절 ‘딸기비빔면’에서 착안했다.

한정판 전용 패키지 디자인도 적용했다. 분홍색과 딸기, 벚꽃으로 포근한 봄을 떠올리게 한다. 비빔면 봄에디션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풀무원식품, 인기 제품 ‘롤유부초밥’ 업그레이드 버전 ‘컬러 롤유부초밥’
기존 제품에 컬러색상 장착해 비주얼과 활용성 더해

 

풀무원식품이 인기 제품 ‘롤유부초밥’의 후속 제품으로 비주얼 완성도와 요리 활용도를 더욱 높인 ‘컬러 롤유부초밥’(2~3인/6980원)을 출시했다.

지난 2020년 말 선보인 색다른 유부 제품 ‘롤유부초밥’은 펼친 유부를 사용해 유부 위에 밥을 얹고 돌돌 말기만 하면 완성되는 간편한 조리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롤유부초밥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성장률 73.9%에 달할 정도로 꾸준히 성장하며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60만 개를 돌파했다. 특히 제품 전체 매출 중 온라인 비중이 약 65%를 차지할 정도로 구매층이 확고하다.

풀무원은 요리로서의 TPO를 더욱 강화한 ‘컬러 롤유부초밥’을 후속으로 출시했다. 기존 제품의 간편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밥에 컬러가루를 섞어 눈길을 끄는 더욱 감각적인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제품은 펼친 유부와 재래김에 단호박·시금치 컬러가루, 참깨디핑소스를 구성품으로 새롭게 더했다. 컬러가루는 단호박과 시금치 가루로 색을 냈다.

풀무원식품 담당자는 “보이는 맛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제대로 저격할 수 있도록 색상을 입혀 눈에 띄는 비주얼을 완성했고, 플레이팅에도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계속해서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 프리미엄 유부 제품을 발굴하고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크라운제과, 죠리퐁을 컵시리얼로? 우유만 부으면 완성 ‘떠먹는 죠리퐁 마시멜로컵’
신입사원 아이디어서 출발…1년여 연구개발 통해 정식 출시

 

크라운제과가 우유만 부어 간편하게 바로 즐기는 컵시리얼 ‘떠먹는 죠리퐁 마시멜로컵’을 출시했다.

별도 용기를 준비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죠리퐁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는 16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8만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죠리퐁을 컵시리얼로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혁신은 신입사원들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죠리퐁과 찰떡궁합인 우유를 더 편하게 부어 먹을 수 있는 컵시리얼 아이디어가 2023패키징대전과 아시아포장연맹(APF)에 입상했고, 이후 1년여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 것.

또 제품에는 마시멜로를 듬뿍 넣어 우유 한팩만 부으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재활용이 가능하고 3개월 이내로 생분해 되는 그린실드 용지로 컵을 만들었다. 유해화학물질 저감으로 로하스 인증을 받은 잉크 3종을 사용해 친환경 플랙소 인쇄를 적용했다. 뚜껑 안쪽에는 두번만 접으면 완성되는 간편한 종이스푼을 담았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죠리퐁만의 건강한 즐거움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솥도시락, 가성비 끝판왕 돌아온 ‘한우 함박스테이크’
‘맛 품질’ ‘가치소비’ 2마리 토끼 잡으며 베스트메뉴 등극

 

한솥도시락이 작년 9월 인기 메뉴였던 ‘한우 함박스테이크 2종’을 수량한정으로 재출시했다.

‘한우 함박스테이크’는 한솥의 ‘한우 농가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작년 9월 첫 선보인 ESG메뉴다.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으며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한솥도시락은 한우 함박스테이크에 대한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재출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한우 함박스테이크 2종의 인기 배경으로 ‘맛과 품질’ ‘가치소비’를 꼽았다. 한우 함박스테이크는 고품질의 한우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육즙을 살렸고, 여기에 한솥 특제 데미그라스 소스를 곁들여 스테이크의 감칠맛을 더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맛과 품질을 모두 담아낸 한우 함박스테이크에 보여주신 열띤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재출시했다”며 “한솥도시락은 2024년에도 농가 상생 메뉴와 ESG 메뉴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