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19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딸기 디저트’, 오뚜기 ‘죽장연 빠개장면’,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팔도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
[02/19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딸기 디저트’, 오뚜기 ‘죽장연 빠개장면’,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팔도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2.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웰푸드, 봄철 딸기향 가득 한정판 딸기 디저트 내놓아
글로벌 인기 캐릭터 ‘케어베어’와 협업 건과 6종, 빙과 3종

롯데웰푸드가 제철 과일 딸기를 사용한 건과 6종, 빙과 3종 총 9종의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특히 이번 제품은 10~30대 여성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케어베어’와 협업해 눈길을 끈다.

봄 시즌 한정판 건과는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 ‘빈츠 딸기 프로마쥬’ ‘딸기라떼 카스타드’ ‘딸기라떼 명가 찰떡파이’ ‘롯샌 딸기 요거트’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딸기 요거트’ 6종이다.

빙과는 ‘돼지바 딸기요거트’ ‘딸기마카롱 월드콘’ ‘딸기라떼 찰떡아이스’ 3종이다. 아이스크림 믹스에 딸기 라떼 믹스를 사용해 진한 딸기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돼지바는 레드쿠키와 딸기초코 분태를 사용해 바삭함을 더했고, 월드콘에는 딸기 마카롱 분태를 토핑으로 적용해 기존과는 다른 색다른 느낌을 준다. 찰떡아이스는 분홍빛의 딸기 떡으로 봄 느낌을 냈다.


오뚜기, 올해도 찾아온 봄내음 가득 ‘죽장연 빠개장면’
전통 방식의 구수한 빠개장과 향긋한 봄냉이 넣은 프리미엄 라면

오뚜기가 올해도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손잡고 ‘죽장연 빠개장면’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구수한 빠개장과 향긋한 봄냉이를 넣은 프리미엄 라면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봄 기간 동안만 판매된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장 가르기한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청양고추, 양파, 마늘, 바지락, 새우 등을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담았으며, 충남 홍성 노지에서 캔 냉이로 은은한 향을 더했다.

제품에 사용된 빠개장은 2010년 설립된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 죽장연에서 제조했다. 포항시 죽장면 상사리 주민들이 해발 450m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콩, 고추 등의 농작물과 깨끗한 물, 신안 천일염만을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동봉된 스프는 구수한 된장을 더욱 진하게 담아내기 위해 액상형으로 만들었으며, 면에는 쌀가루를 20% 첨가했다.

이번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론칭했으며, 봄 시즌 동안 전국 일반슈퍼와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역 특색을 반영한 제품을 생산, 소비하는 ‘로코노미’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한정 출시하게 됐다”며 “매년 봄이면 생각나는 제철 라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밀키스와 과일의 만남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와 청량감, 딸기 베이스에 바나나를 터치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롯데칠성음료가 ‘밀키스’에 과일향을 함유한 제로 칼로리 신제품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를 출시한다.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는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제품의 컨셉과 맛을 선정하였으며, 밀키스 고유의 부드러운 우유 풍미와 어울리는 딸기향 베이스에 바나나향을 가볍게 더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밀키스만의 귀여운 캐릭터와 과일 일러스트를 적용한 핑크색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제품을 인지할 수 있게 했으며, 휴대성이 편리한 250ml, 340ml 캔과 500ml 페트병으로 출시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제로탄산음료와 밀키스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선택의 폭을 제공해 드리고자 개발했다”며 “밀키스 브랜드 이미지의 제고와 함께 국내 유성탄산음료 시장의 수성을 굳건히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는 19일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에서 먼저 선보이며, 무료배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후 2월 말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팔도, 누룽지 담은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
새우, 꽃게, 오징어, 홍합 등 해물 넣어 해산물 특유의 시원한 맛 구현한 제품

팔도가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이하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을 100만개 한정 선보인다. 2002년 출시된 일품 해물라면은 새우, 꽃게, 오징어, 홍합 등을 넣어 해산물의 시원한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팔도가 일품 해물라면 브랜드로 두번째 출시하는 한정판이다. 지난 2020년 선보인 누룽지 콜라보 제품을 다시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당시 중식당 인기 메뉴인 해물누룽지탕 콘셉트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에는 별첨 스프를 동봉했다. 볶음 현미와 누룽지 분말로 구성된 별첨 스프는 구수함과 함께 씹는 재미도 더해준다. 라면 본연의 맛을 즐긴 후, 밥과 함께 즐기면 이색적인 메뉴가 된다.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신윤철 팔도 마케팅 담당은 “중식당에서나 맛볼 수 있던 해물 누룽지탕을 집에서도 쉽게 즐기실 수 있도록 특별 한정판을 준비했다”며 ”‘일품 해물라면’은 20년 넘는 기간 동안 사랑받아 온 제품인 만큼 더 많은 고객이 ‘일품 해물라면’을 즐길 수 있도록 색다른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