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7 오늘의 새상품] 팔도 ‘마라왕비빔면’, 광동제약 ‘비타500향 약과·오란다, 광동 쌍화약과’, 커피앳웍스 ‘스프링 블렌드’
[03/07 오늘의 새상품] 팔도 ‘마라왕비빔면’, 광동제약 ‘비타500향 약과·오란다, 광동 쌍화약과’, 커피앳웍스 ‘스프링 블렌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3.0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도, 마라와 비빔면이 만났다 ‘마라왕비빔면’
비빔면 명가 팔도가 만든 신제품 콘셉트는 ‘Cool한 마라맛’

팔도가 ‘팔도마라왕비빔면(이하 마라왕비빔면)’을 출시한다. '마라왕'은 핵심 재료인 '마라'와 최고를 의미하는 '왕'의 합성어로 팔도가 새롭게 선보이는 자체 라면 브랜드다.

팔도는 국물라면, 볶음면 등 다양한 형태로 마라왕 브랜드를 확장하고 마라라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신제품 콘셉트는 'Cool한 마라맛'이다. 이를 위해 팔도 연구진은 차가운 면과 잘 어울리는 한국식 마라 분말스프를 개발했다. 산초와 베트남 하늘초를 배합해 평소 향신료에 익숙지 않아도 즐길 수 있다.

마라왕비빔면은 비빔장의 특유의 감칠맛과 함께 혀끝에 남는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차갑게 헹군 면에 액상 비빔장, 마라 분말스프를 함께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팔도는 마라맛이 면발에 잘 배도록 얇은 면을 적용했다. 기호에 맞게 토핑을 추가해 먹어도 좋다. 제품은 오늘 오후 온라인몰 11번가 선 공개를 시작으로 채널별 순차 오픈한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은 “마라는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우리 식문화로 자리 잡았다”며 “비빔면 명가 팔도에서 만든 ‘팔도마라왕비빔면’으로 색다른 마라라면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동제약, 할매니얼 입맛 노린다 ‘비타500향 약과·오란다, 광동 쌍화약과’
비타500, 광동 쌍화 제품 특징을 전통한과에 적용해 이색적인 맛·경험 선사

광동제약이 할매니얼 트렌드를 반영해 ‘비타500향 약과·오란다’ ‘광동 쌍화약과’를 출시했다.

비타500, 광동 쌍화 제품의 특징을 전통한과에 적용한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비타500향 약과·오란다’는 오렌지 페이스트와 비타500향을 함유해 이색적인 맛과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를 선사한다. 약과 특유의 꾸덕꾸덕함과 오란다의 쫀득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광동 쌍화약과’는 10가지 식물성 원료를 넣은 진쌍화농축액, 생강에센스 등 건강한 재료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며, 달콤하면서 쌉싸름한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지난 10월 시제품 판매 당시 물량이 전량 소진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제품은 한과 전문기업 ‘호정가’에서 3대째 전해오는 전통비법을 바탕으로 제조했다.


커피앳웍스, 입 안 가득 봄 향기 가득 ‘스프링 블렌드’
에티오피아·콜롬비아 원두에 메이플시럽, 크랜베리 향미 담아

커피앳웍스가 8일 ‘스프링 블렌드’를 출시한다.

봄을 맞아 화려한 향미가 특징인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의 원두를 블렌딩했으며, 은은하게 퍼지는 장미의 향기와 메이플 시럽의 달콤함은 물론 새콤한 크랜베리의 향미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매 시즌 다양한 블렌드를 선보이는 커피앳웍스가 봄을 맞아 화려한 향미의 블렌드를 출시했다”며 “스프링 블렌드로 입 안 가득 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