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8 오늘의 새상품] 농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미트파이’, 빙그레 ‘면역워터 제로’, 오비맥주 ‘미켈롭 울트라', 팀홀튼 ‘팀스앳홈’ 3종
[03/08 오늘의 새상품] 농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미트파이’, 빙그레 ‘면역워터 제로’, 오비맥주 ‘미켈롭 울트라', 팀홀튼 ‘팀스앳홈’ 3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3.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체리와 딸기의 만남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캔·페트 2종 구성…광고모델로 배우 고민시 발탁, 팝업스토어도 열어

농심이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신제품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를 11일 출시한다. 웰치스 소다 브랜드 최초로 두 가지 과일맛을 조합한 제품으로, 체리의 상큼함과 딸기의 달콤함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는 355mL 캔과 600mL 페트 2종으로 구성됐다. 페트 제품은 웰치스 브랜드 로고를 입힌 새로운 페트 디자인으로 리뉴얼한다. 또 용량을 기존 500mL에서 600mL로 증량하면서도 가격은 그대로 유지했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제품 홍보를 통한 빠른 시장 정착을 위하여 TV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광고모델로 웰치스 제로 주타깃층인 10~20대에게 인기가 높은 배우 고민시를 발탁했다.

또 오는 22일부터 열흘간 성수동 무신사 스퀘어2에서 신제품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신제품 홍보 및 시음기회를 제공한다.


풀무원, 파이 맛집 ‘뚜르띠에르’와 협업 ‘식물성 지구식단 미트파이’
첫 비건 베이커리 제품…36겹 식물성 도우에 큼지막한 식물성 대체육 미트볼 올려

풀무원식품이 미트파이 맛집 ‘뚜르띠에르(tourtiere)’와 공동 개발한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2구/1만2700원, 6구/3만7000원)’를 출시했다.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는 식물성 대체육으로 직화 맛을 살려 만든 큼지막한 미트볼을 올렸다. 파이 시트에도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풀무원이 개발한 식물성 도우 등 식물성 재료로 풍미를 강화했다. 36겹으로 쌓아 바삭한 페스츄리 시트와 식물성 미트볼의 조화로운 식감이 완성도를 높인다. 동봉된 마롱 글레이즈드 소스 또한 식물성으로 구현했다.

풀무원은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미니 케이크 등 비건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해 비건 베이커리의 저변을 확대하고 식물성 제품 다양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유지방 대신 부드러운 식감을 내거나 달걀 대신 폭신한 식감을 내는 대체 원료들을 개발하는 비건 베이커리 제조 기술을 꾸준히 개발해 온 만큼 이를 제품화해 다채로운 식물성 식단 구성을 갖추겠다는 것.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는 주 2000세트만 한정 판매하는 제품으로, 비건 베이커리의 주요 구매처가 온라인으로 집중된 트렌드를 반영,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관계자는 “일상 식단을 식물성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이지 스왑(Easy Swap)’ 전략을 가지고 다양한 식물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맞춰 한 끼 식사에서 후식까지 식물성으로 먹을 수 있도록 식물성 미트파이를 시작으로 디저트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빙그레, 마시는 면역기능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 8.5mg 함유

빙그레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일상에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를 출시한다.

‘면역워터 제로’는 국내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연을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아연이 8.5mg 함유(1병 350ml 기준),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한다.

‘면역워터 제로’는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의 체계적인제품설계를 통해 개발됐다. 체내 흡수율이 높은 글루콘산 아연을 사용했으며 최근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착색료, 보존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줄이고 당류 0g으로 설계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또한 천연 복숭아향을 첨가하고 무균충전시스템인 아셉틱(Aseptic) 생산 방식을 적용, 냉장은 물론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음용 편의성도 고려한 제품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으로 면역기능이 약해지는 현대인에게 ‘면역워터 제로’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능성 원료를 활용한 제품 개발로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비맥주, 헬스앤웰니스 트렌드 겨냥한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맛의 저칼로리 맥주 앰버서더로 고진영 프로 발탁

오비맥주가 미국 대표 맥주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를 출시한다.

미켈롭 울트라는 2002년 미국에서 출시한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맛이 특징인 저칼로리 맥주다. 최근 국내에서도 확대중인 건강과 균형 잡힌 삶을 추구하는 '헬스앤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저칼로리', '제로 슈거(Zero Sugar)', '저탄수화물' 등 라이트 맥주의 특징을 내세워 국내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미켈롭 울트라는 330ml 기준 89kcal이다. 알코올 도수는 4.2도다.

미켈롭 울트라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세계 최정상 골퍼 고진영 프로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액티브 라이프스타일(Active Lifestyle)'을 지향하는 고진영 프로가 미켈롭 울트라 브랜드의 정체성과 부합한다는 것이 발탁 이유다. 고진영 프로는 뛰어난 골프 실력으로 163주 동안 세계랭킹 최장 1위를 기록한 선수로, 앞으로 투어 기간 미켈롭 울트라를 대표해 다양한 대회에서 활약한다.

미켈롭은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하는 올해에 고진영과 함께 '골프 마케팅'에 집중하며, 올 상반기부터 골프장을 주요 판매 채널로 활용하여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미켈롭 울트라 브랜드 매니저는 "헬스앤웰니스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은 글로벌 맥주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인 미켈롭 울트라를 국내에 야심 차게 선보인다"며 "세계적 골퍼 고진영 프로와 함께 '액티브 라이프스타일(Active Lifestyle)'을 추구하는 미켈롭 울트라의 매력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팀홀튼, 언제 어디서나 캐나다 홈카페를 만끽할 수 있는 ‘팀스앳홈’ 3종
미디엄 로스팅 원두에 메이플 향을 입힌 달콤한 향미의 메이플 그라인드 커피 등

팀홀튼(Tim Hortons)이 프리미엄 원두로 미디엄 로스팅한 ‘팀스앳홈(Tims at home)’ 3종을 7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커피 산지로 유명한 라틴 아메리카에서 생산된 고품격 아라비카 원두를 100% 사용한 팀스앳홈 3종은 △초콜릿과 견과류의 고소한 단맛 베이스에 은은한 과일 향이 특징인 ‘홀빈 오리지널 블렌드 커피’ △메이플 향과 흙 내음, 그리고 캐러멜 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메이플 그라인드 커피’ △견과류의 고소함에 초콜릿 및 캐러멜의 달콤함과 향긋한 헤이즐넛 향을 느낄 수 있는 ‘헤이즐넛 그라인드 커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메이플 그라인드 커피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달콤한 향미가 느껴지는 팀홀튼의 대표적인 메이플 플레이버를 자랑하는 만큼, 향커피를 즐겨 마시는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철저한 품질 보증을 거친 팀스앳홈은 모든 국내 팀홀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팀스앳홈 구매 고객들에게는 각 원두에 대한 설명과 팀홀튼 원두를 더욱 풍미 있게 즐기는 방법이 담긴 커피 소개 카드도 증정된다.

팀홀튼 관계자는 “’올웨이즈 프레시(Always Fresh)’ 철학과 철저한 커피 공정 관리 아래 탄생되는 팀홀튼만의 프리미엄 커피를 이제 집에서도 취향에 맞게 음미하며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100% 책임감 있는 소싱 원칙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신선하고 높은 품질의 커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