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3 오늘의 새상품] 대상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이슬만두’, 롯데웰푸드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 해태제과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
[03/13 오늘의 새상품] 대상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이슬만두’, 롯데웰푸드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 해태제과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3.1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단짠 특제소스 코팅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
16시간 이상 저온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에 튀김옷 입히고 두 번 튀겨 ‘겉바속촉’ 구현

 

대상 청정원이 특제소스로 맛을 낸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을 출시했다.

1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에 공기층을 생성한 튀김옷을 입힌 뒤 두 번 튀겨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청정원만의 특제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해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로 9분 조리(1/2봉 기준)하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단짠 순살치킨이 완성된다.

이제중 대상 HMR2팀장은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가격 부담 없이 간편하고 맛있는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특제소스를 입힌 치킨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정원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식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만두도 지속가능 ‘식물성 지구식단 이슬만두’
밀가루 대신 타피오카 전분 사용한 만두피에 100% 식물성 재료만 가득

 

풀무원식품이 밀가루 대신 타피오카를 사용해 투명하고 쫀득한 만두피에 식물성 원료만으로 속을 채운 냉동 간편식 ‘식물성 지구식단 이슬만두’(180g/4500원)를 출시했다.

‘식물성 지구식단 이슬만두’는 타피오카 전분을 사용해 투명하고 쫀득한 만두피로 깔끔한 맛을 구현한 식물성 만두 제품이다. 90℃의 열수로 반죽하고 여러 번 치대 만두피의 식감을 극대화하고, 100%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깔끔한 맛의 만두소를 가득 채웠다. 재료는 10㎜로 큼직하게 잘라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제품은 2종(부추새송이, 직화불고기맛)으로 선보인다. ‘이슬만두 부추새송이’는 부추와 새송이버섯, 두부를 넣어 담백한 맛이 강점이며, ‘이슬만두 직화불고기맛’은 양파와 대파에 직화 향 가득한 식물성 불고기로 감칠맛을 더했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제갈지윤 PM(Product Manager)은 “식물성 간편식 제품군은 소비자에게 가장 친숙한 만두를 메인 품목으로 해 전체 사업 확대를 이끌어 가고자 한다”며 “기존 식물성 한식만두에 더해 신제품 ‘이슬만두’는 또 다른 새로운 지속가능 식단으로 새로운 이점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글루텐프리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
쌀 스낵 특유 고소함과 새우의 짭짤한 맛 조화

 

롯데웰푸드가 밀가루에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글루텐프리(gluten free)’ 쌀 간식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을 출시했다.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은 ‘건강한 쌀로 만든 스낵’에 콘셉트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쌀 스낵 특유의 고소함과 새우의 고소하면서 짭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영양성분이 풍부한 쌀눈이 포함된 미강을 활용한 천연유화안정제를 적용해 입 안에서 녹는 식감을 구현했고, 포장지 겉면에도 ‘건강한 쌀로 만든, 라이스 스낵’이라는 문구를 삽입하고, 글루텐프리 인증마크를 삽입해 제품의 특징을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제품을 지속 개발해 더쌀로 브랜드의 라인업을 확대해 가겠다”며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를 제공한다는 비전에 맞춰 글루텐프리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해태제과, 건강하게 맛있는 짭짤함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
청정 남극해염으로 차원 다른 짠맛 구현…시중 제품 대비 나트륨 함량 3분의 1 수준

 

해태제과가 국내 감자칩 시장의 판도를 바꿀 새로운 전략 제품으로 아시아 1등 생감자칩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을 선보인다.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을 해태제과만의 생산 노하우로 국내 공장에서 생산한다.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은 해외시장에서 이미 인기가 검증된 품질력은 그대로 살리고 건강함을 더 챙긴 것이 특징이다. 기름기를 확 줄여 담백함과 바삭함을 높였고, 소금을 30% 이상 줄였지만 짭짤함은 살렸다.

해태제과는 건강하게 맛있는 짭짤함을 통해 짠맛 감자칩 시장을 공략한다. 남극 바닷물로 만든 남극해염으로 차원이 다른 짠맛을 구현했는데, 했다. 햇빛과 바람으로만 만들어 2년간의 숙성과정을 거치고, 일교차가 커 가장 단단하고 순도가 높은 결정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소금을 사용했다. 이에 따라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의 나트륨 함량은 국내 감자칩 제품 대비 3분의 1가량 낮다.

해태제과는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을 시작으로 짠맛 감자칩 시장의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전략이다. 매년 성장세인 감자칩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인기 감자칩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단짠 감자칩 시장을 석권한 수준 높은 생산기술과 글로벌 협력사의 노하우가 결합하면 짠맛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품질력을 인정 받아 많은 세계인이 좋아하는 다양한 감자칩 제품을 한국 시장에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며 “단짠 감자칩 시장에 이어 짠맛 감자칩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