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커피 조지아 “깨우다, 오늘을 새롭게” 캠페인
코카콜라 커피 조지아 “깨우다, 오늘을 새롭게” 캠페인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4.03.13 14: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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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패키지 브랜드 리론칭…안효섭 TV 광고로 2030 공략

코카콜라의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브랜드 리론칭(re-launching)을 진행하고, ‘깨우다, 오늘을 새롭게 (Awaken! A New Today)’ 캠페인을 전개한다.

코카콜라의 조지아는 다양해진 커피 소비 취향과 2030 고객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브랜드 로고 및 패키지 디자인 변경,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배우 안효섭을 모델로 발탁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의 조지아는 다양해진 커피 소비 취향과 2030 고객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브랜드 로고 및 패키지 디자인 변경,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배우 안효섭을 모델로 발탁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사진=코카콜라)

이번 조지아 브랜드 리론칭은 다양해진 커피 소비 취향과 2030 고객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단행했다고 코카콜라 측은 밝혔다. 조지아의 매력을 담아낸 브랜드 로고 및 패키지 디자인 변경,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올라운더 배우 안효섭을 모델로 발탁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우선 조지아 브랜드 로고를 새 단장하고 패키지 디자인에도 전면적인 변화를 줬다. 로고는 옐로우 컬러 마름모꼴 배경 안에 커피를 형상화한 이미지와 브랜드명, 출시연도를 넣어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조했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새로워진 로고를 제품 전면에 눈에 띄게 배치해 브랜드 컬러인 옐로우를 보다 명확하게 강조했다. 특히 옐로우는 일상에 활력을 주는 컬러로 조지아의 지향점을 잘 담아내고 있어 리론칭을 단행하며 돋보이도록 강조한 부분이다.

코카콜라는 조지아 브랜드 리론칭을 맞아 안효섭과 함께한 신규 TV 광고를 비롯한 ‘깨우다, 오늘을 새롭게(Awaken! A New Today)’ 캠페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2030세대를 공략하고, 커피의 깊고 진한 향이 더욱 강조된 신제품 또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일상 속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지아의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하고자 이번 리론칭을 단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RTD 커피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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