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규모 농업무역사절단 방한…“오가닉·천연·맛으로 한국 시장 정조준”
미국 대규모 농업무역사절단 방한…“오가닉·천연·맛으로 한국 시장 정조준”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4.03.2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공식품·음료·유제품 등 37개 사 한국서 비즈니스 상담
애그로퓨어 등 고품질 치즈로 명성…유제품 파우더 주목
드래곤베리 프로듀스, 블루베리·견과·애플사이다 등 수출
스페이스 엔터프라이즈 社 다양한 맛 과일 스프레드 선봬
프리미엄 와인·맥주·달콤한 칵테일·무알코올 주류 등 눈길

미국 농무부의 주관으로 미국 주정부 농림부, 협회, 미국 식품 수출업체를 포함한 대규모 미국 농업 무역 사절단이 한국에 방문, 25일과 26일 양일 ‘미국 농업 무역 사절단 개별 비지니스 상담회’가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진행됐다.

미국 농무부의 주관으로 대규모 미국 농업무역사절단이 한국을 방문, 25일과 26일 양일간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개별 비지니스 상담회를 진행했다. (사진=식품음료신문)
미국 농무부의 주관으로 대규모 미국 농업무역사절단이 한국을 방문, 25일과 26일 양일간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개별 비지니스 상담회를 진행했다. (사진=식품음료신문)

농업무역사절단은 미국 전 지역에서 생산되어 공급되는 가공식품, 유제품 및 낙농제품, 견과류, 음료, 와인, 보드카, 위스키, 과일, 곡물, 사료 및 종자, 육류, 수산물 등 고부가가치 식품 브랜드의 미국 공급업체들로 구성됐다. △유제품·치즈·아이스크림(8개사) △견과류·건조과일(8개사) △곡류·대두(2개사) △과일·냉동과일(8개사) △주류·논알콜(5개사) △육류·수산물(2개사) △가공식품(4개사) 등이다. 행사에선 국내 수입 및 유통, 식자재, 소매업체와의 교역을 알선을 위해 공급업체와의 직접 상담과 비지니스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세계 15위의 유제품 생산업체 중 하나인 Agropur도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1938년에 설립된 이 기업은 북미 최대의 유청 단백질(Whey Protein) 제조업체 중 하나로서 위스콘신 마스터 치즈메이커의 지도 아래 매년 10억 파운드 이상의 일관되고 품질이 우수한 치즈를 생산하고 있다. 생산제품들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치즈대회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상을 수상하고 있다고.

세계 곳곳의 소매 브랜드와 외식산업 브랜드의 치즈를 제조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주로 모짜렐라, 프로볼로네, 체다, 페타 등 20가지 이상의 치즈를 생산한다. 미국 전역에 SQF 인증을 받은 치즈 공장 7곳을 보유하고 있다.

행사에선 국내 수입 및 유통, 식자재, 소매업체와의 교역을 알선을 위해 공급업체와의 직접 상담과 비지니스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사진=식품음료신문)
행사에선 국내 수입 및 유통, 식자재, 소매업체와의 교역을 알선을 위해 공급업체와의 직접 상담과 비지니스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사진=식품음료신문)

Pacific Cheese company는 미국 서부 지역 최초의 종합 치즈 공급 업체이자 미국의 주요 치즈 공급 업체 중 하나로, 고품질의 천연 치즈를 공급하고 있다. 외식 및 리테일 업계를 위한 다양한 치즈를 제공한다. 자체 브랜드(Private Label) 제품을 전문적으로 공급할 수 있으며, Cheswick, North Beach, Pacific Blue, California Select Farms 등 미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치즈 브랜드 제품도 공급하고 있다.

Dragonberry Produce는 2004년에 설립된 태평양 북서부에 위치한 특산품 유통업체로 생·냉동 블루베리, 견과류, 애플사이다 등을 취급하는 기업이다. 현재 일본, 베트남, 캄보디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 수출하고 있으며, 주요 취급 제품으로는 오레곤 블루베리(생/냉동), 체리, 오레곤산 헤이즐넛과 시그니처 애플사이다 큐베(와인)도 취급하고 있다. 이 밖에 다양한 많은 과일 및 채소를 취급하고 있다.

RTD 칵테일, 병 주류 전문 업체인 Little Toad Creek Brewery & Distillery는 2012년 뉴멕시코 남서부 지역에 설립됐다. 맥주, 양주, 칵테일 등에 대한 많은 조리법을 개발하며 맛있지만 화학 물질이 없는 수제 칵테일을 만들게 됐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 농축되지 않은 주스, 스트레이트 술, 약간의 아가베 꿀을 재료로 단순하지만 달콤한 칵테일로 유명하다고.

이들의 새로운 브랜드이자 이번 행사의 주력 제품인 ‘믹스업(Mixed-up) 칵테일’은 천연 성분, 독특한 맛, 무(無)첨가물에 중점을 둔 수제 프리미엄 칵테일을 캔에 담은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 10%로 캔당 2인이 함께 마실 수 있는 양이라고. 이 제품은 2020년 말 뉴멕시코에서 시작돼 Whole Foods Market, Alberstons, Total Wines 같은 미국 소매업체와 협력해 미국 내 7개 주에 판매되고 있다.

Redwood International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프리미엄 와인, 맥주, 주류 및 음료 수출업체다. 이 회사는 다양한 음료 제품을 아시아 전역에 제품 수출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특히 나파 카운티, 소노마 카운티 및 기타 유명한 캘리포니아 와인 지역의 소수 부티크 와이너리의 독점 유통하며 캘리포니아 최고의 와인을 제공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또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해외의 많은 국제 와이너리와 오랜 관계를 유지 중이다. 아울러 Cut Above, Jalisco 55, Kentucky 74, Recess Zero Proof, HOP WTR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무알코올 주류, 칵테일 등도 취급한다.

Space Enterprises LLC는 합성·인공 성분 대신 치아씨드를 사용해 만든 천연 건강 식품 제조업체다. 치아씨드는 오메가-3, 단백질, 섬유질, 항산화 물질 및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에선 치아씨드로 만든 과일 스프레드를 선보였다. 과일 스프레드를 펙틴 대신 치아씨드로 만들어 100% 천연 제품을 제공한다는 것. 과일, 치아씨앗, 라임 주스, 천연 감미료 등 4가지 재료만을 사용해 방부제, 산, 펙틴, 기타 합성 또는 인공 성분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완전 천연 식품이라는 설명이다. 과일 스프레드는 라즈베리, 산딸기, 딸기, 매리언베리, 블랙베리 등 다양한 맛으로 출시됐다.

이번 행사는 160여 개 바이어 업체가 참여, 680여 건의 미팅이 진행됐다. 이중 최근 한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제품 파우더 제품, 수제맥주 브루어리, 유기농 과일 및 견과 가공식품 등에 바이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사진=식품음료신문)
이번 행사는 160여 개 바이어 업체가 참여, 680여 건의 미팅이 진행됐다. 이중 최근 한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제품 파우더 제품, 수제맥주 브루어리, 유기농 과일 및 견과 가공식품 등에 바이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사진=식품음료신문)

미국 농무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160여 개 바이어 업체가 참여, 680여 건의 미팅이 진행됐다. 이중 최근 한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청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유제품 파우더 제품, 수제맥주 브루어리, 유기농 과일 및 견과 가공식품 등에 바이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며 “이번 대규모 무역 사절단의 방한이 미국의 신제품 및 다양한 식품들을 직접 보고, 미국 식품의 트렌드도 보실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