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 가치 지닌 브랜드’ 외부 조달 행위
로열티는 부차적…계약적 요소 대동소이
로열티는 부차적…계약적 요소 대동소이
바흐의 바이올린 협주 연주회 티켓을 구매할 때 당신은 바이올린 연주자의 아름다운 연주를 감상하는 대가를 지불하는 것이다. 음악가들은 관중들의 박수갈채를 받지만 콘서트가 끝난 이후 장기적 관점에서 최종 승자는 바흐가 될 것이다. 브랜드들도 같은 방식으로 운용해 제품이 소비되고 포장이 바뀐 지 오랜 후에야 제품의 평판을 가져간다.
바흐의 곡이 많은 악기들에 의해 연주되듯 브랜드도 핵심에서 나아가 더 확장될 수 있으나 이것은 항상 한 테마에 대한 변화이다. 당신이 매우 거대하고 성공적인, 잘 정립된 브랜드를 아직 갖추지 못했다면 어떻게 다른 브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해 배울 수도 있을 것이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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